송중기 여친 정체는 배우? 과외 선생님?

입력 2022.12.27 07:43수정 2022.12.27 13:36
송중기 여친 정체는 배우? 과외 선생님?
배우 송중기의 여자친구로 지목받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Katy Louise Saunders) 출처=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페이스북, 뉴스1

[파이낸셜뉴스] 배우 송중기의 여자친구로 ‘영국 배우’ 출신인 케이티 루이스 손더스가 지목된 가운데, 송중기 측은 “교제 사실 외 아무것도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지난 26일 온라인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는 송중기가 열애설을 공식 인정한 후 그의 여자친구가 일반인이 아닌, 영국에서 활동한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38)라는 글이 여러 차례 올라왔다.

이를 뒷받침할 만한 근거로 송중기가 지난 9월 열린 ‘APAN 스타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고 수상 소감으로 당시 여자친구 이름을 언급한 사실을 예로 들었다.

당시 송중기는 수상 소감으로 “사랑하는 우리 케이티, 우리 날라, 마야, 안테스. 너무 소중하게 생각해준 우리 친구들까지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다.

케이티 루이스 손더스의 페이스북에 따르면, 그는 안테스와 마야라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다. 날라는 송중기의 반려견이다.

일부 누리꾼들은 드라마 ‘빈센조’ 촬영 당시 송중기의 이탈리아 과외 선생님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다. 송중기는 지난해 출연한 tvN 드라마 ‘빈센조’에서 자연스러운 이탈리아어 연기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종영 후 인터뷰에서 “이탈리아어 선생님과 계속 붙어서 연습하고, 외우고, 발음도 최대한 가까이 하려고 노력했다”며 “더 오랜 기간 준비해서 선보이지 못해 개인적으론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특히 드라마에서 송중기가 연기한 ‘빈센조 까사노’는 극 중 이탈리아 보코니 대학교를 졸업했다. 케이티 루이스 손더스는 실제 해당 대학교 졸업생이다.

이와 관련 송중기 소속사는 “교제 사실 이외에 정보들은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국인 아버지와 콜롬비아인 어머니를 둔 케이티 루이스 손더스는 지난 1984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이후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의 출연작으로 ‘CCTV : 은밀한 시선’ ‘써드 퍼슨’ ‘버진 테리토리’ ‘나의 아버지’ ‘보르히아’ 등이 있으나 최근 몇 년간은 배우 활동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