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에 밴드 붙인 안철수 "저는 윤석열 정부의.."

입력 2022.12.27 05:49수정 2022.12.27 09:48
이마에 밴드 붙인 안철수 "저는 윤석열 정부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세종시 국민의힘 세종시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마 상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지방행보 도중 다친 이마의 상처를 내보이며 “당대표가 되면 머리가 깨지는 한이 있더라도 반드시 총선승리의 약속을 꼭 지켜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안 의원은 26일 SNS에 왼쪽 눈 위에 의료용 밴드를 붙인 사진을 공개하며 “당원 한 분이라도 더 열심히 만나 뵈러 다니는 중 부딪혀 상처가 났으니 영광의 상처”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은 전당대회를 ‘당원 투표 100% 반영’로 치르기로 한 데 이어 지난 26일에는 차기 전대를 내년 3월8일에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특히 이번에 뽑힐 국민의힘 지도부는 윤석열 정부의 후반기 운명을 좌우할 2024년 국회의원 총선거 공천을 책임진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안 의원은 윤 대통령과의 접점을 연일 강조하고 있다. 이날 오전도 SNS를 통해 자신이 단일화를 통해 윤 정부의 성공에 기여했다고 강조하며 “‘총선 승리’라는 목표 하나만 보고 전략적 판단을 해 달라”고 당심에 호소했다.

안 의원은 또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지낸 점을 거론하며 “저는 윤석열 정부의 ‘연대보증인’”이라며 “인수위원장을 하며 국정운영의 밑그림을 윤 대통령과 함께 그렸다.
제게 남은 과제는 총선 승리를 이끄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수도권·중도·2030 세대의 지지를 끌어올 수 있는 사람, 공정하게 공천 관리를 할 사람이 당대표가 돼야 우리가 압승할 수 있다”며 “안철수가 적임자라고 자부한다. 윤 대통령과 단일화를 한 게 옳은 결단이었음을 증명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