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경수, 양심수 행세 가증스러워" 공격

입력 2022.12.23 12:41수정 2022.12.23 13:02
홍준표 "김경수, 양심수 행세 가증스러워" 공격
홍준표 대구시장 ⓒ News1 DB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띄우기에 모든 언론이 동원된 것은 참 유감스럽다"고 했다.

홍 시장은 23일 페이스북에서 "그(김 전 지사)는 문재인 대선 때 드루킹과 공모하며 무려 8000만건의 여론 조작으로 대선 민심을 왜곡시킨 장본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MB(이명박 전 대통령)는 정치보복의 희생양이지만, 그는 자기 정권에서 특검으로 감옥간 사람이다"며 "급도 맞지 않고 깜도 되지 않는 사람을 끼워넣기로 사면 여론을 조성하려는 것도 우습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반민주주의 중범죄자가 양심수 행세하는 것도 가증스럽다"며 "이 시점에서 김경수 사면 논의 자체가 올바른 논쟁이 아니다"고 했다.

홍 시장은 "오히려 김경수 특검을 온 몸으로 관철하고 보복 수사로 희생양이 된 김성태 전 원내대표를 사면하는 것이 정치적 정의가 아닌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올들어 가장 춥다는 날 더욱 더 마음을 춥게 하는 겨울날 아침"이라며 김 전 도지사 사면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재차 내비쳤다.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 사면심사위원회는 이날 정부과천청사에서 연말 특별사면 대상자를 심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면에 정치인이 대거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포함될지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