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수 갑질 논란에 아내 이윤진의 발언 "앞에선 웃고..."

입력 2022.12.16 16:11수정 2022.12.16 17:41
이범수 갑질 논란에 아내 이윤진의 발언 "앞에선 웃고..."
이윤진 인스타그램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이범수 아내이자 통역사인 이윤진이 최근 불거진 이범수의 교수 갑질 의혹 논란에 대해 심경을 밝혔다.

이윤진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편인 이범수, 그리고 신한대학교 학생들과 몽골 봉사를 다녀온 기억을 떠올리며 "몽골의 한 학교를 찾아 오래된 벽을 새로 칠하고, 낙후된 시설을 고치는 시간이었다, 즐겁고 의미 있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윤진은 "한 기수의 학과 친구들이 단체로 우리 집에 놀러 온 적도 있다"며 "'요린이'인 내가 뭘 대접하기에 학생 수가 굉장히 많아 짜장면과 탕수육을 시켜줘 내가 민망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도 즐거운 담소를 나눴던 추억이 생생하다"고 회상했다.

이어 "주말에 아빠가 보강을 가면, 아빠가 보고 싶어 아이들이 아빠에게 전화를 걸어볼 때가 있다"며 "쉬는 시간 스피커폰으로 학생들과 소을 다을이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소을 다을이에게 인사를 한 학생들의 밝은 목소리가 전화기 너머로 들려왔다"며 "그 밝음도 모두 진심이었길"이라고 바랐다.

또 이윤진은 "몇 년 전, 제자들의 연기가 훌륭하다고 입에 침이 마르게 자랑을 하는 남편의 이야기가 궁금해 조용히 공연을 보러 간 적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한 학부모님이 날 알아보시고는 집에서 재배한 채소라며 철없는 아이인 줄만 알았던 자녀가 멋진 공연을 올릴 수 있게 밤낮으로 지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과 맛있게 먹으라며 내 손에 채소를 꼭 쥐여주셨다, 진심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윤진은 이범수가 학생들에 받은 편지를 소중히 해왔다고도 밝혔다. 그는 "오빤 뭘 잘 안 버리는데 특히 학생들이 준 편지들은 혼자 서재에 앉아 한 자 한 자 읽어보며 뿌듯해한다"며 "표현을 잘 안 하고 투박한 데가 있지만 손편지들을 소중히 서랍 안에 넣어두며 굉장히 뿌듯해하는 표정을 읽을 수 있었다, 고지식하지만 연기 책을 읽고 또 읽으며 수업 준비를 하곤 한다"고 전했다.

이윤진은 학교에서 50:1의 입시경쟁률을 이룬 해에 학생기자들이 교지에 직접 기사를 냈던 당시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학교도 학생들도 범수 오빠도 기뻐했고 학부장으로서 더 좋은 수업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학교에 시설 확충을 위한 건의도 꾸준히 했다"고 돌이켰다.

그러면서 이윤진은 "내 기억과 기록이 모두 다 망상은 아닐 것"이라며 "그리고 봉사활동을 통해 만난 학생들 혹은 우연히 마주친 학부모님의 눈빛과 진심이 모두 거짓은 아니었을 것"이라고 토로했다. 또한 그는 "학교에 접수된 1건의 접수를 토대로 현재 교수 이범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있다"며 "이번 일로 자신을 되돌아보고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 스스로를 한없이 질책하고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윤진은 "이쯤 되면 상식적으로 학생과 교수가 더 이상 한 교실에서 함께 할 수 있을까"라며 "앞에선 티 없이 밝게 웃고 뒤에서 익명으로 '내 얘기도 아닌 카더라 통신'을 마구잡이로 던져대는 학생들이 두렵다"고 호소했다. 끝으로 그는 "걷잡을 수 없이 증폭되는 오해가 더이상은 온라인상에 퍼지질 않길, 내가 만났던 학생들과 그들의 눈빛까지도 연기가 아니길"이라는 바람을 덧붙이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범수는 학생들을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주장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신한대 공연예술학부에 재학 중이라고 밝힌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의 학교에 교수로 재직 중인 이범수가 수업에 출석하지 않으며, 학생들의 반을 나눠 편애를 하는 등의 '갑질'을 했다고 주장하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또 A씨는 "이범수 교수님의 눈에 들어야 되고 시키면 시키는 대로 노예가 돼야 한다, 학생들끼리 개인 사찰을 시켜 숨도 못 쉬게 한다"며 "이런 상황을 보고 불만을 가진 1학년은 절반은 휴학과 자퇴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범수 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공식자료를 통해 "학생들을 차별했다거나, 폭언을 가한 적은 없다. 이 밖에 다른 의혹 또한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냈다. 또한 드라마와 영화 촬영 일정으로 평일에 수업을 하지 못할 경우 학교 측과 논의를 거쳐 학생들에 양해를 구한 뒤 보충 수업 등을 통해 성실히 수업을 해왔다고도 강조했다.


이후 소속사는 지난 14일 법무법인 YK를 통해 이범수가 빈부에 따라 반을 나눠 학생을 차별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범수로 인해 학생 휴학률이 50% 이상이며 학생의 군 휴학도 막았다는 주장 또한 부인했다. 그러면서 강의 일정이 유동적일 수 있다는 점 또한 첫 수업 오리엔테이션에서 고지했다며 오히려 보강 수업 및 추가 강의를 진행했다고도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