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이 '글로벌 패륜+반인륜' 지적한 일

입력 2022.11.16 12:44수정 2022.11.16 17:03
권성동이 '글로벌 패륜+반인륜' 지적한 일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 News1 허경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과 좌파 언론이 '정치투쟁'의 수단으로 이태원 참사 희생자 명단을 공개했다며 이를 '글로벌 패륜 반인륜적 작태'라고 규정, 철퇴를 내려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권 의원은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외교부에 따르면 외국인 사망자 26명 중 25명의 유가족이 이름 공개를 원치 않았다"며 "친민주당 인사들이 주도한 명단 공개는 결국 글로벌 패륜으로 귀결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일단 명단 공개는 수사 대상"이라며 "개인정보보호법 위반뿐만 아니라 누가 어떻게 명단을 입수했는지 불법 여부를 따져야 한다"고 경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어 "이는 정치투쟁을 위해서라면 법도 무시하고 죽음마저 이용할 수 있다는 운동권식 반인륜적 작태"라며 "철퇴를 내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권 의원은 "명단을 무단 공개한 (진보성향 인터넷 매체) 더탐사·민들레와 민주당의 공모 여부도 밝혀야 한다"고 명단 공개 뒤에 도사린 뭔가 있다고 주장했다.


즉 "명단 공개하자는 민주당 당직자의 문자메시지가 구설수에 올랐고, 이재명 당 대표를 비롯한 여러 의원들도 명단 공개 필요성을 주장한 바 있다"는 것으로 "더탐사·민들레가 명단 공개 만행의 전위부대였다면, 민주당은 본대였던 것"이라고 인터넷 매체와 민주당 강경파가 연관성이 있다고 의심했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죽음마저 수단으로 활용해라'가 민주당만의 황금률이다"며 민주당을 맹비난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지난 15일 오후 기자들과 만나 △ 특정국 주한대사관에서 우리 정부 측에 명단공개를 항의했다 △ '참사 외국인 사망자 26명 가운데 25명의 유족이 이름 공개를 원치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외교부는 해당 매체에 항의와 시정 요구를 곧바로 전달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