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전용기 추락 기도' 신부, 촛불집회에서 외쳤던 말은...

입력 2022.11.15 07:50수정 2022.11.15 13:23
'윤대통령 전용기 추락 기도' 신부, 촛불집회에서 외쳤던 말은...
원주나눔의집 김규돈 신부 페이스북 게시글(왼쪽)과 천주교 대전교구 박주환 신부의 게시물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전용기에서 추락하는 모습을 합성한 이미지와 함께 “비나이다”라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린 천주교 대전교구 소속 박주환 신부가 앞서 촛불집회에도 참석해 "윤석열 퇴진"을 외친 것으로 밝혀졌다.

박 신부는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출입문이 열린 대통령 전용기 사진에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추락하는 사진을 합성한 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는 어린아이 사진과 “기체결함으로 인한 단순 사고였을 뿐 누구 탓도 아닙니다”, “비나이다” 등 다소 섬뜩한 문구도 함께 담겼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일부 네티즌들은 “이런 형편없는 사람이 신부라고“, “당신만 지옥에 떨어져라. 신자들까지 지옥으로 이끌지 말고“, “이런 사람이 사제라는 것에 자괴감이 든다. 신자라는 사실이 부끄럽다“ 등의 비판 댓글을 달았다. 이에 박 신부는 “반사“라는 조롱성 답글을 달아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박 신부는 앞서 지난 5일에도 서울 중구 시청광장에서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이 주최한 집회에 참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자신을 “종교 사기꾼들과 마귀를 쫒는 미카엘 신부다”라고 소개하며 “윤석열 정부와 국힘당(국민의힘)은 그 존재 이유를 이미 상실했다, 우리 시민들은 이들에게 저항하고 끌어내야 한다”고 했다.

박 신부는 이날 또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책임을 회피하며 애도를 강제하고 정부 존재 이유를 증명하지 못하는 윤석열 정권을 향해 다함께 외칩시다”라며 “인간의 고통 앞에 중립은 없다, 윤석열은 퇴진하라”라고 외쳤다.

한편, 박 신부와 마찬가지로 윤 대통령 전용기가 추락하기를 바란다는 취지의 글을 SNS에 올린 김규돈 성공회 신부는 사제직을 박탈당했다. 대한성공회 대전교구는 김 신부를 직권 면직처리하면서 “사제로서 할 수 있는 표현이 아니다”라며 “사제 개인의 의사를 대한성공회와 대전교구의 공식입장으로 단정 지어서는 안 된다. 분노와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에게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