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소리 시끄러워"... 놀이터 폐쇄한 강남 30억 아파트는 어디?

입력 2022.11.03 05:50수정 2022.11.03 10:28
"아이들 소리 시끄러워"... 놀이터 폐쇄한 강남 30억 아파트는 어디?
놀이터 이미지. (기사 내용과 상관없음)

[파이낸셜뉴스] 30억원에 달하는 서울 초고가 아파트에서 아이들의 놀이터 사용을 두고 입주민 간 갈등이 빚어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일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서초구 방배동 방배그랑자이 입주민 A씨는 지난 9월 입주민대표회의에서 어린이집 아이들의 놀이터 출입을 금지해달라는 안건을 제시했다.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노는 소리가 너무 시끄럽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어린이집은 서초 구립 어린이집으로, 정원이 60명이며 입주민과 주변 지역 거주민들의 아이들이 다닐 수 있는 시설이다.

해당 안건은 입주민대표회의를 통과했고, 결국 어린이집 아이들의 놀이터 이용은 제한됐다.

하지만 다른 입주민 B씨는 같은 달 28일 구청에 현재 놀이터에 어린이 출입이 금지됐다며 해당 조치를 풀 방법을 알려달라고 민원을 제기해 현재는 아파트 단지 놀이터 이용 제한이 풀린 상태다.

매체에 따르면 입주민 간 갈등은 해소되지 않아 주민들끼리는 여전히 다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입주민은 "이 아파트가 얼마짜린데 조용히 다녀라", "학원 차량이 단지 내에 다니면 공기가 오염이 된다" 등의 항의를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방배그랑자이 입주민들은 해당 문제가 일부 부동산 앱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불거지자 아파트 이미지 훼손을 우려해 쉬쉬하는 분위기다. 한 입주민은 "다른 곳도 아니고 안전하게 놀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놀이터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게 하는 것은 상식선을 크게 벗어난 것"이라며 "제대로 살 수 없으면 집값이 수십억원씩 해도 무슨 의미가 있겠냐"고 한탄했다.


입주민대표회의 관계자는 "단지 내 놀이터를 외부 어린이들까지 같이 이용하게 되면서 주민 불만이 생긴 것은 맞지만, 실제 놀이터를 폐쇄하는 일은 없었다"며 "앞으로도 규약에 따라서 처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배그랑자이는 방배경남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로 지난해 7월 전체 8개동, 756세대로 준공됐다. 학군, 교통 등 주변 여건이 우수해 각광을 받으며 한때 30억원에도 거래가 이루어지며 방배동의 초고가 단지로 주목받았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