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에 간식 후원했는데 업체가 주문 취소" 반전 사연

입력 2022.10.29 08:49수정 2022.10.29 09:10
"초등생에 간식 후원했는데 업체가 주문 취소" 반전 사연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갈무리)


"초등생에 간식 후원했는데 업체가 주문 취소" 반전 사연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갈무리)


"초등생에 간식 후원했는데 업체가 주문 취소" 반전 사연
업체가 A씨의 주문을 취소하고 향림원에 보낸 제품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등굣길 졸음운전 차량에 치인 초등학생들이 병원비를 직접 부담해야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한 업체가 후원하려는 손님의 주문을 일방적으로 취소해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충남 금산군에 있는 아동양육시설 '향림원' 후원에 동참한다는 글이 계속 올라왔다.

앞서 지난 25일 오전 8시15분쯤 충남 금산에서 20대 외국인 유학생이 차를 몰다 중앙을 넘어 반대편 인도로 돌진해 등교 중이던 초등학생 4명과 중학생 1명을 덮쳤다.

이 사고로 초등학생 2명이 중경상을 입고 중환자실에서 집중 치료를 받았다. 이 중 한 명은 현재 상태가 호전돼 일반 병동으로 옮겼다. 나머지 학생 3명은 통원 치료를 받고 있다.

문제는 외국인 유학생이 몰던 승용차는 의무사항인 책임보험(3000만원 한도)만 가입해 피해 학생들이 추가 병원비를 감당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특히 학생들은 원가정에서 생활하지 못하고 학대 및 방임에 노출된 아동들을 보호하는 '향림원' 원생들로, 병원비가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이후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한 누리꾼이 커뮤니티에 도움을 요청하면서 릴레이 후원이 시작됐다. 이 누리꾼은 "뉴스를 보다 차에 치이고도 쓰러진 친구에게 비틀거리며 달려가는 모습에 다시 한 번 무너졌다"면서 향림원 후원 계좌번호를 함께 게시했다.

커뮤니티 회원 A씨 역시 후원에 동참하기 위해 나섰다. 그는 기부금이 많이 모였을 거라는 생각에 아이들에게 간식을 보내기로 했다.

그러나 A씨는 업체로부터 일방적인 결제 취소를 당했다. 취소 사유를 본 그는 분노는커녕 눈물을 흘리게 됐다.

업체 측은 "주문은 취소하나 정상 출고되니 안심하세요"라면서 "저희 쇼핑몰은 장애인 생산품을 판매하며 수익금을 소아암 치료비를 비롯해 서울 지역의 고아원에 1년에 2번씩 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 뜻에서 저희는 원래 고아원이나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서 첫 주문을 하실 경우 주문 취소하고 그냥 보내드리고 있다"며 "저희를 대신해 소외받고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께 늘 감사드리고 있는 터라 그동안 애써주신 것에 대한 낯선 이의 감사 선물이라 생각하고 편히 받아주셨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사고를 언급하면서 "아이들이 무사히 건강을 회복해 원으로 돌아올 수 있길 바라는 낯선 삼촌의 마음을 담은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마음 편히 받아달라"고 했다.

아울러 업체 측은 사고현장을 목격한 아이들도 신경 썼다. 업체는 "편백나무가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데 사고로 놀란 아이들의 마음 달램을 위해 함께 보내겠다"고 했다.

끝으로 업체는 "주문 취소로 놀라게 해드려 죄송하며 귀한 일 해주셔서 늘 감사드린다. 아이들의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A씨는 "사장님께서 제가 주문한 거 이외에 향림원 직원들이 드실 커피와 물품 등을 더 넣어 보내주셨더라.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알고 보니 이 업체는 지난해 5월 암 투병 고객 후기글에 따뜻한 댓글을 남긴 게 알려지면서 '편백나무 대란'을 불러일으킨 업체 '고마운 사람들'이었다.

한편 향림원 측은 "아이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면서 모아주신 성금이 너무도 크고 귀해 그저 감사한 마음"이라며 "보내주신 성금은 계획대로 아이들의 의료비 등에 투명하게 사용하겠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퇴원할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