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이 페북에 공유한 이준석 근황 "살 빠졌네"

입력 2022.10.26 07:01수정 2022.10.26 09:16
김웅이 페북에 공유한 이준석 근황 "살 빠졌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25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사진 출처=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경찰이 자신을 무고죄로 검찰에 송치한 이후 열흘 넘게 침묵을 이어오고 있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근황이 25일 공개됐다.

친이준석계로 꼽히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살 빠졌네"라는 짧은 글과 함께 '국민의힘당대표' '저탄고지의 화신'이라는 해시태그도 올렸다. 김 의원이 올린 사진에서 이 전 대표는 활짝 웃고 있다.

앞서 김 의원은 24일 이준석 전 당 대표를 보좌한 김철근 전 당대표 정무실장이 경찰로부터 불송치 결과를 받은 것과 관련 "윤리위는 김 실장에 대해 당원권 정지 2년 징계를 했다"면서 "근거는 그냥 윤리위의 종합판단"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경찰에서 증거인멸에 대해 혐의가 없다고 불송치 결정했다. 일반적으로 이 경우 자신들이 한 징계를 철회할 것이다. 더 나아가 정상인이라면 반성하고 사과할 것"이라면서 "하지만 윤리위는 경찰의 수사 결과도 무시하고 있다. 참으로 윤리위의 세상, 윤리위 유니버스"라고 지적했다.

앞서 김철근 실장은 지난 7월 8일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과 관련된 품위 유지 의무 위반을 이유로 당원권 정지 2년을 징계를 받았다.
한편 윤리위원회는 이 전 대표에 대해서는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과 관련 품위 유지 의무 위반을 이유로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징계를 내린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13일 경찰이 자신을 '성 접대 의혹'에 대한 무고죄로 검찰에 송치한 이후 열흘 넘게 침묵을 이어가고 있다. 이 전 대표는 당 개혁에 관한 책 출간을 준비하면서 향후 행보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