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가 또... 손가락 절단된 40대 제빵 노동자

입력 2022.10.23 12:54수정 2022.10.23 13:33
SPC가 또... 손가락 절단된 40대 제빵 노동자
사진은 경기 평택시 팽성읍 SPL 평택공장 입구. 뉴스1

[파이낸셜뉴스] 최근 제빵공장 사망사고가 발생했던 SPC 그룹의 한 계열사 공장에서 근로자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오전 6시 10분쯤 경기 성남시 중원구 샤니 제빵 공장에서 40대 근로자 A씨가 기계에 손가락이 껴 절단되는 사고를 당했다.

샤니는 최근 20대 근로자 사망사고가 발생한 SPC 그룹 계열사 중 하나다.

A씨는 컨베이어벨트로 올라가는 빵 제품 중 불량품이 발생하자 이를 빼내려다가 기계에 손가락이 껴 사고를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SPC 측은 이에 대해 쌓인 빵 상자를 검수하던 중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PC는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다.

A씨는 병원으로 이송돼 접합 수술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직원 등을 상대로 안전 수칙을 제대로 지켰는지 파악하는 등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사고는 SPC 계열 SPL 제빵공장에서 20대 근로자 사망사고가 발생한 지 8일만이며, 허영인 SPC 회장이 사망사고와 관련해 사과 기자회견을 연 지 이틀 만에 발생한 것이다.

앞서 지난 15일 경기 평택시 SPC 계열 SPL 제빵공장에서는 야간 근무를 하던 20대 여성 근로자 B씨가 샌드위치 소스 배합 기계에 상체가 끼이는 사고를 당해 숨졌다.


B씨는 소스를 만들기 위해 마요네즈와 고추냉이 등 배합물을 교반기에 넣어 섞는 작업을 하다가 변을 당했다. 사고 직후 업체는 현장에 천을 둘러놓은 채 다른 기계에서 작업을 진행했고, 현장을 목격한 근로자들을 뒤늦게 휴가 보내 부적절한 대응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이에 허 회장은 지난 21일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3년간 총 1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