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의 노신사, 면사무소에 1억 건네며 당부한 것이...

입력 2022.10.20 07:32수정 2022.10.20 17:26
익명의 노신사, 면사무소에 1억 건네며 당부한 것이...
1억원을 기부한 70대 노신사가 메모지에 직접 쓴 내용. 출처=화개면사무소

[파이낸셜뉴스] 이름을 밝히지 않은 70대 노신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경남 하동군 관내에 현금 1억원을 기부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20일 경남 하동군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2시경 하동군 화개면사무소에 청바지와 바바리코트, 중절모 차림에 선글라스를 낀 남성이 찾아왔다.

70대로 추정되는 이 남성은 "이름·신분·사는 지역 등 아무것도 묻지 마시고, 적은 금액이지만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며 메모지와 현금 1억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그가 영수증과 함께 남긴 메모지에는 '화개면민 사회복지수급 대상자 중 빈곤계층 고령자, 장애인, 질병자, 아동 등의 복지 향상을 위해 인동 복지기금 명의로 활용하기 바란다'는 내용이 정갈한 필체로 적혀 있었다. 이름은 '무명인(이름이 없는 사람)'이라고만 썼다.

이름 뒤에는 '오유지족(吾唯知足)'을 한 글자처럼 표현한 서명이 덧붙어 있었다.
오유지족은 '스스로 오직 제 분수를 지키며 만족할 줄 안다'는 뜻의 사자성어다.

하동군은 이 기부금을 기탁자의 뜻에 따라 '인동 복지기금' 명의로 화개면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재만 화개면장은 "무명의 독지가가 보내준 기탁금은 이웃 간 소통이 없는 각박한 세상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주민에게 삶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