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볼 어루만지는 사진 공개한 김정은, 당부한 것이...

입력 2022.10.17 13:58수정 2022.10.17 16:49
학생 볼 어루만지는 사진 공개한 김정은, 당부한 것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6일 만경대혁명학원을 찾아 원아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리설주 여사도 동행했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설립 75주년을 맞은 북한의 엘리트 교육기관 만경대혁명학원을 나흘 만에 다시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리설주 여사도 동행했다.

17일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전날 만경대혁명학원을 다시 찾아 원아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만경대혁명학원을 교수 교양에서 전국의 본보기 학교, 모든 교육 단위가 아득히 올려다보는 학교우(위)의 학교로 만드는 것이 우리 당의 혁명학원 강화의 원칙적 요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학원을 떠나기 전, 학원의 책임 일군들에게 "혁명의 귀중한 보배들이고 우리 당의 아들들인 원아들을 잘 돌봐주기를 바란다"고 간곡히 당부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교육 조종실, 저격무기강(습)실 등을 돌아보고 학생들의 격술 및 수영 훈련, 졸업반 학생들의 권총 실탄 사격을 참관했다. 김 위원장은 식당에 들러서는 "고기와 알, 물고기와 남새(채소), 다시마와 젓갈, 기초식품 등을 충분히 보장하도록" 당부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통신이 공개한 사진에는 김 위원장이 학생들의 사격 자세를 고쳐주거나 머리와 뺨 등을 쓰다듬으며 친근함을 과시하시는 모습이 담겼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 12일에도 만경대혁명학원·강반석혁명학원 창립 7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바 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나흘 만에 재방문한 것과 관련 "그날(기념행사일) 시간이 바빠 학원을 다 돌아보지 못하였는데 주말에 꼭 다시 오겠다고 하신 약속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방문에는 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 조용원 당 중앙위원회 조직비서, 박정천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리일환 당 비서, 리충길 당 과학교육부장, 강순남 당 중앙위 부장, 현송월 당 부부장 등이 동행했다.

1947년 10월 12일 설립된 만경대혁명학원은 주로 순직한 고위 간부·군인·보안원(경찰) 등 유공자 자녀를 맡아 키우는 특수학교다. 국방성에서 관리하며 군과 관련된 것들로 채워지는 등 북한의 유년사관학교로 불리기도 한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