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당대표 여론조사 1위" 유승민 말에 洪, 묵직한 한방 "그 기관 대표는..."

입력 2022.10.17 08:38수정 2022.10.17 16:49
"내가 당대표 여론조사 1위" 유승민 말에 洪, 묵직한 한방 "그 기관 대표는..."
홍준표 대구시장과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은 2017년 5월 2일 서울 마포구 MBC상암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19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마지막 TV토론회 모습. ⓒ News1 DB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차기 당대표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것과 관련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조사 신빙성'에 의구심을 표했다.

16일 홍 시장이 만든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는 "유승민이 압도적 1위로 나온 여론조사 기관 A와 B는 대표가 한 사람이고 그는 노무현 정부에서 일했던 사람이다"며 "왜 좌파 여론 조사기관에서 유승민을 1위로 해줄까"라며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이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균열을 내기 위한 역선택이 아닌가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홍 시장은 "그게 제대로 된 조사인가"라고 답했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총선을 앞둔 우리당의 당 지도부는 나라의 명운을 건 중차대한 지도부로 강력한 리더십이 있는 제대로 된 당 대표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강조한 뒤 "배신 경력 있는 사람은 가라"라는 말로 유 전 의원을 저격했다.

또 대구지역 언론이 유 전 의원을 12·12사태 때 정병주 특전사령관을 불법체포하려던 신군부에 맞서다 피격당한 김오랑 중령에 비유하자 홍 시장은 "김오랑 중령은 주군을 지키려다가 죽음에 이른 의로운 군인인 반면 유승민은 민주당과 합작하여 주군을 대통령자리에서 끌어내리는 역할을 주도한 장본인 아닌가"라며 "어떻게 김오랑 중령과 부합하는지 어처구니없다"고 강력 비판한 바 있다.

한편 유 전 의원은 지난 14일 자신이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여론조사(넥스트위크리서치)에서 8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는 기사를 SNS에 공유했다. 지난 9일에는 같은 조사에서 자신이 대구·경북(TK) 지역 지지율 1위를 기록했다는 결과를 SNS에 공유한 바 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