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이준석 반응 "고물가·고환율에서.."

입력 2022.09.27 05:47수정 2022.09.27 13:17
윤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이준석 반응 "고물가·고환율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에 출석한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2022.9.14/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6일 "고물가 고환율에서 파생된 경보음이 들리느냐 안들리냐가 더 중요하다"고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을 비꼬았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들리느냐 안들리느냐의 문제에 있어서, 곳곳에서 고물가 고환율에서 파생된 경보음이 울려온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10월부터 예고된 가스, 전기요금 인상, 수입식품 가격 인상으로 다가오는 겨울은 많은 국민들에 더 춥고 배고픈 겨울이 될 것 같다"고 적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순방 중 글로벌펀드 재정공약 회의장에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48초간 환담했다. 이후 회의장을 빠져나오던 윤 대통령이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OOO 쪽팔려서 어떡하나'고 말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담겼다.

당초 해당 발언은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고 알려졌으나, 대통령실은 영상 공개 후 13시간이 지나 '이 XX'는 미 의회가 아니라 한국 국회를 지칭한 것이며,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라고 해명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