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 괴물이 나타났다? "크기가 10m 정도 되는 거대한..."

입력 2022.09.08 14:41수정 2022.09.08 15:48
한강에 괴물이 나타났다? "크기가 10m 정도 되는 거대한..."
6일 오후 5시쯤 한강 반포대교에서 촬영된 괴생물체. /JTBC '사건반장'

[파이낸셜뉴스] 한강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가 헤엄치는 모습이 잇따라 포착돼 논란이 되고 있다.

7일 JTBC '사건반장'에서는 한 시민이 6일 오후 5시쯤 반포대교를 지나다가 괴이한 생명체를 발견하고 촬영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길고 검은 생명체가 알파벳 '에스(S)'자를 그리며 강에서 헤엄치는 모습이 담겨있다.

제보자 A씨는 "눈으로 보기에 크기가 10m 정도 되는 거대한 장어 같았다"며 "너무 무섭고 놀라운 광경이었다"고 했다.

한강에 괴물이 나타났다? "크기가 10m 정도 되는 거대한..."
6일 오후 5시쯤 한강 반포대교에서 촬영된 괴생물체. JTBC '사건반장' 방송 화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해당 괴생명체를 봤다는 목격담이 나왔다. 한 네티즌은 "6일 오후 9시쯤 잠실대교 부근 편의점 앞에서 비슷한 물체를 목격했다"며 "큰 통나무인가 하고 봤는데 위아래가 따로 움직여서 '풍선인가?' 했다. 왠지 저 생물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해당 생물의 정체를 두고 "누군가 반입금지 동물을 버린 것 같다"는 의견이 가장 많은 동의를 얻고 있다. 한 네티즌은 "외래종 뱀 같은 느낌"이라며 "애완용으로 몰래 들여온 사람이 아무 데나 버려서 저런 상태가 되지 않았나 싶다"고 했다.


전문가는 영상만으로는 정확한 정체를 알기 어렵지만 '대형 뱀'일 것으로 추측했다.

도민석 국립생물자원관 양서·파충류 연구사는 "영상으로만 봤을 때 너무 멀리서 찍어서 무늬 등이 전혀 보이지 않아 종을 판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파충류나 뱀일 경우에는 외래종일 확률이 높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어 "크기가 최대 8~9m 되는 뱀들이 우리나라에서 애완용으로 키워지는 경우가 있으니까 그런 대형 뱀일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