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중 추돌사고 일으킨 만취 모닝차주의 반전, 블박 영상 보니

입력 2022.08.29 08:23수정 2022.08.29 10:22
7중 추돌사고 일으킨 만취 모닝차주의 반전, 블박 영상 보니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한 경차 운전자가 뺑소니 사고 후 붙잡히자 "봐달라"는 취지의 말을 한 뒤 또다시 차를 들이받고 도주했지만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고양경찰서는 30대 남성 A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0일 오후 8시 30분께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하다 고양시 덕양구 신원지하차도 등지에서 차량 7대를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당시 면허 취소(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 수준으로 음주한 뒤 운전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CCTV와 블랙박스 등을 통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7중 추돌사고 일으킨 만취 모닝차주의 반전, 블박 영상 보니
/사진=뉴스1

앞서 뉴스1은 지난 21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차주 A씨의 게시글을 보도했다. 차주인 A씨는 사고 당일인 20일 경기 고양시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를 당했다고 주장했는데, 함께 올라온 블랙박스 영상에는 당시 귀가 중이던 A씨의 차량 앞으로 중앙선을 침범해 칼치기로 끼어든 모닝 승용차의 모습이 담겼다. 이후 모닝은 지하차도에서 차량 여러 대를 들이 받고 달아났다.

A씨가 모닝 차주인 B씨를 제지하기 위해 정차하자, B씨는 "한 번만 가게 해주세요. 한 번만"이라고 말했다. A씨는 "(지금) 사고 내셨잖아요. 당신 지금 사고 냈잖아"라고 소리치자, B씨는 "한 번만요. 한 번만"이라고 말하며 도주를 시도하다 A씨의 차량도 들이받고 사라진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곧장 경찰에 신고했다"면서 "놀이동산도 아니고 범퍼카 타는 줄 알았다. 너무 어이없어서 말도 제대로 못 했는데, 욕해봐야 시비 걸릴 여지줄 것 같아서 삭혔다"고 밝혔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문제의 차량 도주로를 차단해 운전자 B씨를 잡았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