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행 기내 난동男, 억울하다며 한 말 "아이 아빠가..."

입력 2022.08.18 08:45수정 2022.08.18 15:04
제주행 기내 난동男, 억울하다며 한 말 "아이 아빠가..."
지난 14일 오후 4시쯤 제주행 비행기 안에서 아기 부모에게 폭언을 쏟는 남성. (SBS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제주행 비행기 안에서 아이가 운다는 이유로 폭언을 퍼붓는 등 난동을 피워 경찰에 입건된 40대 남성이 "아이 아빠도 폭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17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내에서 난동부린 46세 남성 A씨는 "억울하다"며 직접 이 매체에 연락해 당시 기내에서 발생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A씨는 "사건 당시 아이가 시끄럽길래 '아 시끄럽네 정말'이라고 했더니 아이 아빠가 '내 자식에게 왜 뭐라고 하냐? 너 내려서 나 좀 보자'며 협박성 발언을 한 게 발단이었다. 아이 아빠도 폭언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보도에서는 아이가 울고 있을 때 아이 엄마가 아이를 달랬다고 했지만 부모 둘 다 아이를 달래지 않아 참다못해 한마디 한 거였다"며 "아이 엄마는 '죄송하다'고 했을지 몰라도 아이 아빠는 적반하장으로 나와서 화가 났다"고 설명했다.

제주행 기내 난동男, 억울하다며 한 말 "아이 아빠가..."
A씨의 입장. (JTBC '사건반장'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이에 대해 사건이 일어난 에어부산 측은 "(A씨와 아이 부모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 상세히 확인하기 어렵다"면서도 "기내에서 불법행위가 발생했으므로 당시 규정대로 보안팀에 인계했다"라고 밝혔다.

앞서 A씨는 승객 229명과 승무원 5명을 태우고 이륙한 지 8분 정도 지난 제주행 비행기 안에서 갓 돌 지난 아이 부모에게 폭언을 퍼부었다. 그는 "XX야, 누가 애 낳으래!", "애한테 욕하는 건 XX고, 내가 피해받는 건 괜찮아? 어른은 피해받아도 돼?", "애XX가 교육 안 되면 다니지 마. 자신이 없으면 애를 낳지 마. 이 XX야" 라는 등 막말을 힌 뒤 마스크를 벗고 소란을 일으켰다.

승무원의 만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욕설을 내뱉은 그는 결국 제주에 도착한 뒤 경찰에 인계됐다. 현재 그는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상태다.

경찰은 "술을 마신 상태로 범행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A씨가 기내에서 침을 뱉어 추후 조사를 통해 폭행 혐의가 추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