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주먹'으로 명성 떨쳤던 타이슨, 반전 근황 공개

입력 2022.08.18 06:45수정 2022.08.18 14:10
'핵주먹'으로 명성 떨쳤던 타이슨, 반전 근황 공개
휠체어를 타고 지팡이를 든 모습의 마이크 타이슨 (출처 = 뉴욕포스트)

[파이낸셜뉴스]
과거 ‘핵주먹’이란 별명으로 명성을 떨쳤던 전 복싱 챔피언 마이크 타이슨의 근황이 공개되었다. 그가 휠체어에 앉아 지팡이를 들고 있는 모습의 사진이 공개된 것이다.

16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이날 마이애미 국제공항에서 타이슨의 모습이 포착되었다.

흰색 나이키 셔츠와 반바지를 입고 있는 타이슨은 공항 직원이 밀어주는 휠체어에 앉은 채로 나타났다. 그의 양 손에는 지팡이도 쥐어져 있었다. 공항 직원의 도움을 받으며 공항 내부를 이동하던 타이슨은 팬들과 인사를 나누고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다.

타이슨이 휠체어를 타고 있는 이유는 허리 통증 때문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뉴욕에서 포착되었을 때에도 타이슨은 지팡이와 함께 걷고 있었다. 당시 미국 매체 TMZ는 한 소식통을 인용하며 "타이슨이 좌골 신경통을 앓고 있지만 심각한 일은 아니다"라며 "타이슨 같은 선수에게 직업상 위험 요소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타이슨은 지난달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정말로 죽을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며 ‘유통 기한’이 빠르게 다가오는 것 같다는 고백을 한 바 있다.

타이슨의 근황을 접한 팬들은 “내게 타이슨은 영원히 챔피언으로 남을 것”, “심한 좌골신경통을 겪어봤기 때문에 그의 고통을 이해할 수 있다. 그의 건강이 나아지기를 바란다”, “휠체어에 앉아 있는 것을 보니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수습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