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인재' 발언에 김연주, 묵직한 한방 "나도..."

입력 2022.07.22 06:25수정 2022.07.22 17:16
고민정 '인재' 발언에 김연주, 묵직한 한방 "나도..."
(서울=뉴스1) 인수위사진기자단 = 김연주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대변인이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취임식 초청인원 규모와 행사 계획 등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2.4.22/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이에 오가는 '사적 채용' 논쟁에 김연주 전 국민의힘 전 상근부대변인이 가세했다.

방송인 임백천씨의 아내이자 MBC 공채 아나운서 출신인 김 전 부대변인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굳이 그렇게 치자면, 나 자신도 서기 1989년 MBC 공채 출신이고, 이후 오래 방송 활동을 했지만, 토론 배틀을 통해 정당 대변인단에 포함되었었다는 말을 덧붙이겠다"며 고 의원의 발언을 지적했다.

고 의원은 전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 때 청와대 부대변인으로 특채된 과정에 대해 "제가 방송만 14년을 했다. 인재 영입됐던 케이스였다"고 말했다.

이에에 대해 김 전 부대변인은 "인구에 회자되기 딱 좋은 찰진 자기 인식이라는 점에서 눈총을 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전 부대변인은 "오늘은 과거 고 의원이 주민 대상 유료 특강에 시인인 남편을 강사로 기용하는 과정에 대한 지적이 있었는데, 이에 대해서도 고 의원은 당시 '댓글 99%가 요청했었기 때문'이라는 다소 궁색한 이유를 댄 바 있다"며 "어떤 주장을 할 때는 이것이 무리수는 아닌지, 본인이 서 있는 자리를 새삼 둘러볼 필요가 있다는 점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했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도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 의원의 '인재' 발언을 비판했다. 박민영 대변인은 "'나는 방송 14년 차 인재니까 아무 절차 없이 사적 채용돼도 문제가 없다'는 말을 하고 싶으신 거냐"며 "그런 인재가 전국에 고 의원밖에 없었겠냐"고 했다.

김 전 부대변인은 "박민영 대변인도 공개 오디션 형식의 대변인 선발 기회를 통해 등용되었기에, 그의 당직에는 상대적으로 일종의 공적 권위가 부여되었다 할 수 있다"고 두둔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