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솔했다" 발언 논란에 사과한 강다니엘, 무슨 일이길래?

입력 2022.07.20 16:00수정 2022.07.20 16:10
"경솔했다" 발언 논란에 사과한 강다니엘, 무슨 일이길래?
가수 강다니엘/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강다니엘이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출연자들과 관련해 경솔한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사과의 뜻을 밝혔다.

강다니엘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프라이빗 메시지 관련되어 사과의 말씀 먼저 올린다"며 논란과 관련해 직접 사과했다.

그는 "'긴장되고 떨렸다'라는 본의를 지나치게 과장되게 표현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켜 송구스럽다"며 "이후 성별 갈등을 조장하거나 확대하는 것을 경계하려는 상황에서도 제 대응 방식이 경솔했다"라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늘 저를 아껴주시고 걱정해 주시는 팬분들께 이 모든 과정이 상처를 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라며 "앞으로 발언과 행동에 더욱 신중한 자세를 갖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강다니엘은 최근 유료 소통 플랫폼 유니버스의 프라이빗 메시지를 통해 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자신이 진행을 맡았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 및 향후 MC로 나설 '스트릿 맨 파이터'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솔직히 말하면 ('스트릿 맨 파이터'는) 남자들이라 너무 편하다"라며 "행복하다, 기 안 빨려서, 원래 되게 무서웠는데"라고 말했다. 이어 팬들이 실언이 아니냐고 지적하자 강다니엘은 "아니, 무섭다고 하는 게 왜 그러냐, 여러분이 남자 60명 앞에서 시낭송 해봐라"라며 "화장도 아이라인 빡 하신 누님들이신데"라고 했다.
팬들이 재차 지적하자 "성별로 그러다니, 할 말을 잃었다"라며 "스루하겠다(넘기겠다), 차단, 잘 가, 저런분들은 스탠딩 코미디 가면 화내시고 나오겠다, 편하게 살자 안 그래도 팍팍한 삶인데"라고 덧붙였다.

이후 해당 메시지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되자 강다니엘의 발언과 함께 팬들을 향한 대응 방식에 대한 논란이 커졌고, 이에 강다니엘이 직접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오는 8월16일 방송될 '스트릿 맨 파이터' MC를 맡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