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의 일갈 "尹대통령 지지율, 권성동이..."

입력 2022.07.20 08:17수정 2022.07.20 13:37
박지원 전 국정원장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발언 두고
"말끝마다 싸가지 없으니 대통령 지지도 떨어지는 것"
박지원의 일갈 "尹대통령 지지율, 권성동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10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故 김대중 전 대통령 영부인 故 이희호 여사 3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2022.06.10.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대표 직무대행의 대통령실 사적채용 논란 해명과 관련해 "어떻게 그렇게 말마다 싸가지 없이 해가지고 국민들을 화나게 만드냐"고 비판했다.

박 전 원장은 지난 19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권 대표의 대통령실 사적채용 논란에 대해 "지금 젊은 청년들이 얼마나 많은 준비를 하고 최저 임금을 받아 생활하고 있는데, 어째서 그렇게 말끝마다 싸가지 없이 해가지고 국민들을 이렇게 화나게 만드느냐. 그러니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도가 떨어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권 대표는 대통령실 사적 채용 논란과 관련해 "7급에 넣어줄 줄 알았는데 9급이더라"라며 "최저임금보다 (월급을) 조금 더 받는다. 한 10만원 더 받는다"라고 밝히며 논란에 휩싸였다.

박지원의 일갈 "尹대통령 지지율, 권성동이..."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제주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공동취재) 2022.7.19 /사진=뉴스1화상


박 전 원장은 "제가 청와대에 있어 봤습니다만 그렇게 채용도 많이 한다"며 "그런 관계가 있다면 국민들한테 좀 납득 가게 설명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방송 후 TBS 홈페이지에 게재된 인터뷰 전문에는 '싸가지' 발언은 제외됐으며, 방송 중 진행자도 "그 표현은 제가 뭐라고 순화해야 하나. ‘'국민 공감대를 얻지 못할 표현이다' 라는 건가"라며 당황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권 대표의 발언을 두고 "말씀이 무척 거칠다"라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 집권 초 투쟁의 일환 아니겠냐"며 "경제도 그렇고 물가가 올라가는데 집권 여당이 제 할 일은 하지 않고 권력 투쟁을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며 윤 대통령의 인적 개편 단행을 촉구했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