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취소 역풍 맞은 유명 유튜버 할머니, 손녀 사위 정체가..

입력 2022.07.05 07:34수정 2022.07.05 09:44
구독취소 역풍 맞은 유명 유튜버 할머니, 손녀 사위 정체가..
[서울=뉴시스]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영상 (사진 출처: 유튜브 박막례 할머니) 202207.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인기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가 손녀 김유라(유라PD)씨의 결혼 소식에 '구독 취소' 역풍을 맞았다. 김씨 예비 남편의 과거 행적 등을 둘러싼 논란이 불거지면서다. 박막례 할머니의 채널 구독자 수는 지난 주말 동안 136만명에서 133만명으로 3만명가량 감소했다.

지난 1일 손녀 유라 PD는 남자친구 손희락씨와의 결혼소식을 전했다. 손씨도 지난달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씨에게 프러포즈했다고 밝혔다. 손씨는 올해 42세로 의류업체 '리타'의 대표를 맡고 있다. 1990년생인 김씨와 9살 차이가 난다.

구독취소 역풍 맞은 유명 유튜버 할머니, 손녀 사위 정체가..
얼마 전 결혼 발표를 한 '박막례 할머니'의 손녀 김유라씨와 남자친구 손희락씨. 스트리트 패션 1세대로 유명한 손씨는 의류업체 '리타'의 대표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이 알려지면서 손씨의 과거 행동이 문제가 됐다. 손씨는 2015년 다른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제작한 티셔츠 'fuxxxxx summer' 시리즈에서 집단 성폭행을 연상시키는 선정적인 일러스트를 담았다. 일러스트 내용은 물론 청소년도 제한 없이 구매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자 해당 시리즈는 판매가 중단됐다. A씨는 또 과거 자신의 SNS에 여성 아이돌과 모델 등의 노출 사진 등을 올리며 지인과 성희롱성 댓글을 주고받기도 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채널 구독자들은 손씨의 과거 행동에 분노하며 실망감을 '구독 취소'로 표현했다. 실제 박막례 할머니 채널의 영상 댓글 창에는 구독 취소를 알리는 내용의 댓글이 대거 올라오고 있다.

댓글창에는 "할머니 행복하세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저는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등 팬들의 작별 인사가 줄을 이었다.

이와 관련해 김씨는 3일 SNS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김씨는 "남자친구의 8년 전 작업물과 게시글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 부분을 감싸려는 것은 아니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캡처된 것들이 여성 신체가 노출된 이미지인데 대부분은 패션 잡지 사진이었고 걸그룹 사진도 그 시절엔 나름 그걸 위트있다고 생각하고 올렸던 것 같지만 지금은 절대 그런 작업물을 만들거나 그런 포스팅을 하거나 생각할 수도 없는 시대라는 것을 모두가 너무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그런 시대가 다 지나고 만난 사람이기에 지금의 그 사람이 그런 이미지만으로 판단 될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만나고 있다"고 예비 남편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부탁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