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송해 광고 이어받고 그 돈으로...

입력 2022.06.21 13:01수정 2022.06.21 13:13
강호동, 송해 뜻 기려 신규 캠페인 동참
강호동, 송해 광고 이어받고 그 돈으로...
야놀자가 방송인 강호동이 성수기 광고 캠페인을 맡는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야놀자 강호동 참여 신규 광고 이미지. 야놀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故) 송해의 뒤를 이어 방송인 강호동이 야놀자 성수기 광고 캠페인을 이어간다.

야놀자는 성수기 캠페인 광고 모델로 강호동이 활동한다고 21일 밝혔다. 강호동은 야놀자 광고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

이번 광고는 기존 송해의 ‘야놀자해’ 광고 콘셉트를 재현한다. 광고 수익금은 전액 ‘사단법인대한민국 방송코미디언협회’에 기부해 후배 코미디언 양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후배 국민 MC인 강호동은 언제나 국민들에게 큰 힘이 됐던 송해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신규 캠페인에 동참, 광고 수익금을 후배 코미디언 양성을 위해 기부하는 등 의의를 더했다”며 “신규 광고 역시 제작 과정에서 늘 즐거움을 강조하셨던 송해의 뜻을 재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이달 초 송해를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 ‘야놀자해’를 공개한 바 있다. 광고의 온라인 공개 이후 송해가 별세함에 따라 추모의 의미로 방영을 일시 중단했으나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전하고자 광고 제작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따라 한시 공개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