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희사랑' 팬클럽 회장의 의미심장한 한마디 "팬덤은..."

입력 2022.06.16 08:55수정 2022.06.16 13:34
'건희사랑' 팬클럽 회장의 의미심장한 한마디 "팬덤은..."
강신업 변호사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제164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입당식을 갖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19.11.6/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을 운영하고 있는 강신업 변호사가 "개들이 짖어도 김건희 팬덤은 계속된다"라고 말했다.

강 변호사는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건희 팬덤'을 무너뜨리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팬덤과 가스라이팅의 일대 대결"이라며 이처럼 주장했다.

강 변호사는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김 여사의 사진을 다수 공개해왔다. 최근엔 페이스북을 통해 '월 회비 1만원'을 내걸고 '매관매직척결 국민연대 회원 가입 안내문'을 올렸는데, 이와 관련해 일부 비판이 이어졌다.

지난 14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페이스북에서 "김건희 여사님, 이 분 정리하세요. 더 큰 사고 치기 전에"라고 강 변호사가 직격했다. 이에 강 변호사는 진 전 교수를 향해 "진중권씨, 여사 위하는 척 남 사고 치는 걱정하지 말고 너나 잘하세요"라며 응수했다.

한편 진 전 교수와의 설전에 앞서 강 변호사는 '매관매직척결 국민연대'라는 단체를 결성하겠다고 한 걸 계기로 시사평론가 유창선 박사와 공방을 벌였다.

'건희사랑' 팬클럽 회장의 의미심장한 한마디 "팬덤은..."
강신업 변호사가 13일 밤 자신의 SNS에 유창선 박사를 향해 격정을 쏟아냈다. 얼마 뒤 이 글은 삭제됐다. (SNS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유 박사는 강 변호사를 지칭하며 "언젠가는 터질 윤석열 정부의 지뢰"라고 주장했다. 이에 강 변호사는 유 박사를 향해 '개자X' '듣보잡(듣도 보지도 못한 잡것)' 등의 표현을 사용하며 거친 언사를 쏟아냈다. 그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관련 글을 삭제하고 정중히 사과하라"라며 "그렇지 않으면 형사상 정보통신법상의 명예훼손 고소, 매관매직척결국민연대 결성 업무 방해죄 고소는 물론 그에 따른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이 글은 삭제된 상태다.

14일 강 변호사는 돌연 입장을 바꿨다. 그는 "경위야 어찌 됐든 제가 항의하는 과정에서 욕설을 사용한 데 대해 유창선 씨와 불편을 느꼈을 국민들께 사과한다. 페북에 언급한 법적조치는 모두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