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진 정유라, 조국 신간 두 번 봤다는 국회의원에 "신종 정신병.."

입력 2022.06.09 08:13수정 2022.06.09 09:57
독해진 정유라, 조국 신간 두 번 봤다는 국회의원에 "신종 정신병.."
지난 19일 오후 경기 수원 팔달구 지동시장에서 열린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의 6.1지방선거 출정식에서 찬조 연설에 나선 정유라씨. © News1 김영운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을 "하루에 두번 봤다"며 "권장하고 싶다"는 감상평을 남긴 가운데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이 정도면 내로남불은 신종 정신병이 아닐까"라고 비난을 쏟아냈다.

8일 정유라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청래 의원이 영화 '그대가 조국'을 하루 두 번 봤다고 말한 사실을 소개한 뒤 "기왕 볼 거면 한 20번 보시지 뭐 하러 2번밖에 안 봤냐"며 이같이 말했다.

독해진 정유라, 조국 신간 두 번 봤다는 국회의원에 "신종 정신병.."
정청래 의원은 조국 사태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을 앉은 자리에서 두번 연속 봤다며 /사진=뉴스1
앞서 7일 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대가 조국'을 보고 난 뒤 난생 처음 한 편의 영화를 하루 두 번 봤다"며 "한 번 볼 때 먹먹하더니 두 번 연속 보니까 상황정리가 더 또렷해지고 분노가 더 일었다.
영화 제목처럼 그대도 조국이 될 수 있기에 꼭 한번 보시라"고 추천했다.

지난달 개봉한 '그대가 조국'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임명부터 각종 의혹 연루로 인한 사퇴까지 총 67일간의 과정을 담은 영화다. 이 영화는 8일 기준 누적관객수 30만명을 돌파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