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시옷에 흰수염, 누구?.. 평산마을 주민과 막걸리 나누는 文 근황

입력 2022.06.09 06:57수정 2022.06.09 10:11
모시옷에 흰수염, 누구?.. 평산마을 주민과 막걸리 나누는 文 근황
문재인 전 대통령이 경남 양산 평산마을 주민들과 함께 가마에 불을 때고 막걸리를 나눠마시는 모습을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문 전 대통령 트위터) 2022.6.8/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마을 주민들과 함께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모습이 공개됐다.

경남 양산 평산마을 비서실은 8일 문 전 대통령 페이스북에 퇴임 후 일상이 담긴 문 전 대통령의 사진 3장을 게시했다.

사진 속 문 전 대통령은 사저 앞 도예 작업장에서 갈색 모시옷 상의를 입고 면장갑을 낀 채 장작을 가마에 넣고 있다.

작업장 사람들과 함께 식사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문 전 대통령은 한 작업자와 막걸리를 주고받으며 밝은 표정으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비서실은 "어제는 큰 가마에 본불을 때는 날이었다"며 "(문 전 대통령이) 전통 도자기가 잘 구워져 나오길 바라며 장작을 보탰다. 기념으로 가마불에 돼지고기를 굽는다기에 막걸리 몇 병을 들고 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개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달 9일 퇴임한 뒤 다음날 평산마을로 귀향했다.
이후 페이스북에 책을 읽거나 밭일을 하는 등 일상 속 '자연인'으로서의 모습을 공개하고 있다.

모시옷에 흰수염, 누구?.. 평산마을 주민과 막걸리 나누는 文 근황
문재인 전 대통령 트위터 갈무리
한편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는 문 전 대통령이 귀향한 이후 연일 보수단체의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문 전 대통령은 지난달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확성기 소음과 욕설이 함께하는 반지성이 작은 시골마을 일요일의 평온과 자유를 깨고 있다"며 자제를 요구했고, 지난달 31일에는 대리인을 통해 지난달 3개 보수단체 소속 회원 등 4명에 대해 집회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장을 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