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급식 김치에서 발견된 동물 사체는..'끔찍'

입력 2022.05.31 05:00수정 2022.05.31 10:02
학교 측 "즉각 계약해지...납품 업체 변경"
해당 업체 "세척 과정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고 확인 중"
고교 급식 김치에서 발견된 동물 사체는..'끔찍'
MBC 뉴스데스크 보도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서울의 한 고등학교 급식에서 몸의 일부가 잘려 나간 개구리 사체가 발견돼 논란이다. 학교 측은 이 김치를 전량 폐기하고 납품 업체와의 계약을 파기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즉각 경위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30일 서울 강서구의 한 고교 점심 급식으로 나온 열무 김치에서 반쯤 잘린 채 죽어 있는 개구리가 발견됐다. 눈과 입 형태가 일부 남아 있는 모습이었다.

당시 1070여명의 학생과 86명의 교직원이 배식을 받고 있던 것으로 전해진다.

학교 측은 사안을 인지한 뒤 즉시 김치 배식을 중단하고 전량 폐기했다. 또 이날 저녁 급식분까지 포함해 해당 납품업체에서 받은 김치를 모두 반품했다. 이 학교와 같은 업체에서 김치를 납품받고 있는 재단이 같은 1개 중학교와 2개 고교도 같은 조치를 취했다.

학교 측은 학부모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김치 공급업체와 계약을 파기하고, 차후 입찰에서 배제했다"며 "관할 교육청과 구청에도 이물질 검출 사실을 신고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세척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고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김치 납품업체와 학교를 대상으로 김치 공급 과정에서 절차상 하자가 있었는지 등을 조사하기로 했다. 또한 "해당 업체가 A고교뿐만 아니라 서울 시내 다른 학교에도 급식을 납품하고 있어 조사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청은 서울시 각급 학교에 이물질 검출 사실을 알린 후 급식 위생 관리에 주의를 당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