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환송 후 뜻밖의 장소에서 발견된 尹대통령 내외 "왜 거기서..."

입력 2022.05.23 07:17수정 2022.05.23 14:06
윤석열 대통령 내외 지난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열린음악회' 참석
"청와대는 국민 여러분 것"
바이든 환송 후 뜻밖의 장소에서 발견된 尹대통령 내외 "왜 거기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본관 대정원에서 열린 청와대 개방 특집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2022.5.22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 환송 후 청와대 본관 앞 정원 야외무대에서 열린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연주회를 감상했다. 윤 대통령은 "청와대는 국민 여러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지난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청와대 개방 특집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 내외는 생중계로 진행된 프로그램의 끝부분에 잠시 일어서 관객들에게 고개 숙여 인사했다.

윤 대통령은 마이크를 잡고 "국민 여러분, 이렇게 5월에 멋진 날 밤에 이런 아름다운 음악을 같이 듣게 돼서 저도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며 "저도 열린음악회의 팬이고, 과거에는 KBS 스튜디오에 제 아내와 열린음악회를 보러 가기도 했다"고 밝혔다.

바이든 환송 후 뜻밖의 장소에서 발견된 尹대통령 내외 "왜 거기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본관 대정원에서 열린 청와대 개방 특집 KBS 열린음악회를 관람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2022.5.22 /사진=뉴스1화상

이어 "청와대 공간은 아주 잘 조성된 아주 멋진 공원이고 문화재다"라며 "무엇보다 (청와대는) 국민 여러분의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여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좋아하는 이 열린음악회를 국민 여러분과 함께 청와대 본관 앞에서 이렇게 함께 보게 된 것이 너무 기쁘고 정말 행복하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오산에 위치한 미군 공군 기지에서 일본 도쿄로 출국하는 바이든 대통령을 환송한 뒤 서울에서 현안을 챙기고 김 여사와 함께 음악회를 관람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윤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이후 청와대를 방문한 것은 처음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이 집무 공간을 청와대 대신 용산 국방부 청사로 지정하며 청와대를 일반 국민에게 개방했다. 청와대 관람은 인터넷 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대통령실은 청와대 본관뿐 아니라 다른 건물도 순차적으로 개방할 것이라고 전했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