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통령 바뀌니 국격 바뀌었다" 주장한 이유가...

입력 2022.05.23 05:00수정 2022.05.23 14:20
경북 유세에서 "美 대통령 日보다 韓 먼저 와"
"윤석열 대통령 식언하지 않는 사람" 지지 호소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대통령 바뀌니 국격 바뀌었다" 주장한 이유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바이든 대통령과의 셀카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대통령 하나가 바뀌었는데 대한민국의 국격이 바뀌었다고 주장했다.

오늘 23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는 어제 22일 경북 영천 유세에서 "바이든 대통령도 일본보다 먼저 한국에 와서 우리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 하고 만찬을 했다"고 했다.

그는 이어 "저도 그 자리에 있었지만 정말 자랑스러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윤석열 정부는 자유와 공정, 상식을 이야기한다"면서 "그래서 요즘 젊은 세대가 갈수록 우리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에 대한 지지를 높여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우리 윤석열 대통령은 식언하지 않는 사람이다.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욕먹어도 할 얘기는 하겠다는 사람이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날을 세웠다.

그는 "우리 윤석열 대통령, 집권 전부터 인수위 시절부터 얼마나 민주당이 괴롭혔나. 총리 인준부터 겨우 하고 청와대 개방한다니까 악담을 했다"고 했다.

이 대표의 이날 유세 현장에는 국민의힘 이철우 경북지사 후보를 비롯해 박영환 영천시장 후보, 영천·청도가 지역구인 이만희 국회의원이 함께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바이든 대통령 환영 만찬에 참석했다.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이든 대통령님, 영광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바이든 대통령과 찍은 사진을 올렸다.

이준석 "대통령 바뀌니 국격 바뀌었다" 주장한 이유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어제 22일 울산 북구 명촌사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