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점검한다며 뜯어간 돈이 무려... '분노'

입력 2022.05.14 10:42수정 2022.05.14 10:57
보일러 점검한다며 뜯어간 돈이 무려... '분노'
보배드림 캡처

사전 연락 없이 보일러를 점검하러 온 보일러 기사가 수리비 명목으로 200만원을 받아갔다며 피해를 호소하는 네티즌 사연이 올라와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어머니가 보일러 점검 사기를 당했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네티즌 A씨는 “(보일러 기사가) 11일 저녁 보일러 점검을 해야 한다고 사전 연락 없이 갑자기 방문해 점검 후 보일러 누수가 있으니 수리를 해야 한다고 (제) 어머니에게 200만원 가량을 받아갔다. 어머니는 나이가 좀 있으시고 당연히 이런 거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신다”며 수리비 내역을 공개했다.

수리비 내역을 보면 각종 부품들 교체 비용과 함께 부식방지 처리 A·S 15년 150만원 등 총 212만원(부가세 10% 별도)을 A씨 어머니에게 청구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환불 불가라는 내용이 눈에 띈다.

보일러 점검한다며 뜯어간 돈이 무려... '분노'
보일러 기사가 작업에 사용했다며 A씨에게 보내온 부식방지제 25병 사진. 보배드림 캡처

A씨는 “다음날 확인하고 바로 경찰서로 가서 신고접수하니 보일러 측에서는 자기들은 해당 내용을 다 설명했고 대화를 볼펜형 녹음기로 녹음까지 해놔서 아무 잘못도 없다며 뻔뻔하게 나오고 있다”며 “결국 형사님들에게 사기죄 성립이 힘드니 민사로 가라는 답변 밖에 못 듣고 집에 돌아갔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기사한테 직접 전화를 걸어서 환불해달라고 말해봐도 환불 불가라고 말해놨다며 절대 못해준다고 하더라”라며 “이게 말이 되는 금액이냐고 따져봐도 ‘그럼 안하면 되지 않냐’ ‘왜 했냐’ ‘이미 약품이 들어갔기 때문에 끝난 거다’ 이런 식으로만 얘기한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작업사진이라고 보내온 사진인데 부식방지제 25병이나 들어갔다고 하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가정용보일러에 안 써도 무관하다고 하더라. 어머니는 계속 저에게 자꾸 미안하다고 사과하시는데 마음이 너무 아프다”며 “200만원은 저희에게 큰 금액이다. 관련 쪽으로 잘 아시는 형님 계시면 제발 도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보일러 그냥 교체해도 저리는 안 들 듯”, “아무 것도 모르는 노인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냐”, “어딘지 공론화시켜서 아작내야 한다”, “딱 봐도 첨부터 작정하고 시작한 거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