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만나고 '활짝' 웃은 윤호중에 민주당 지지자들 "그렇게 좋으면..."

입력 2022.05.12 04:59수정 2022.05.12 17:56
윤호중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김 여사 앞에서 활짝 웃어
윤호중 위원장 대선 때 김 여사 저격수 역할해
민주당 지지자들 실망감 더 커져
[파이낸셜뉴스]

김건희 여사 만나고 '활짝' 웃은 윤호중에 민주당 지지자들 "그렇게 좋으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취임 기념 만찬에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바라보며 활짝 웃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의 환한 웃음이 민주당 지지자들을 화나게 만들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담소를 나누는 장면이 포착되면서다. 윤 비대위원장이 평소 김 여사를 저격하는 모습을 여러차례 보였기 때문에 민주당 지지자들의 실망이 더 크다는 것이 중론이다.

오늘 12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비대위원장은 윤 대통령의 부인 김 여사를 마주보고 왼손으로 입을 가린 채 활짝 웃었고 이 모습을 담은 사진이 공개됐다. 윤 위원장의 환한 웃음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윤 대통령 취임 기념 축하연 자리에서였다.

이 환한 웃음을 두고 민주당 당원들은 크게 흥분했다. 민주당원 게시판에는 윤 위원장의 웃음이 타겟이 됐다.

민주당의 한 당원은 "비대위는 지방선거 공천 말아먹고 김건희 앞에서 웃음이 나오냐"고 적었다. 또 다른 당원도 "당원들은 하루하루가 지옥같다고 느끼고 비통해하고 있는데 거기서 밥이 넘어가고 웃음이 나던가"고 비난했다.

윤 비대위원장은 원내대표이던 지난 대선 때 "윤석열사단의 실 소유주는 부인 김건희씨로 봐야 한다"면서 "항간에 '윤찍김', 윤석열 찍으면 김건희가 대통령 된다는 말도 떠돈다"고 했다.

또 그는 "종교계뿐 아니라 보수언론에서도 사설·칼럼을 통해 샤머니즘 레이디가 퍼스트 레이디가 되는 데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개미투자자 피를 빨아 수억을 착복했다"면서 김 여사를 향해 날선 공격을 했다.

김건희 여사 만나고 '활짝' 웃은 윤호중에 민주당 지지자들 "그렇게 좋으면..."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재보궐선거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왼쪽)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