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맛에 당근?" 당근마켓 직원들이 증여받는 주식이 무려...

입력 2022.05.09 14:44수정 2022.05.29 17:23
"이 맛에 당근?" 당근마켓 직원들이 증여받는 주식이 무려...
당근마켓 로고 (당근마켓 제공)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의 김용현·김재현 공동대표가 전 임직원에 150억원대 규모의 주식을 증여한다.

9일 당근마켓에 따르면 이번 주식 증여 대상은 당근마켓을 비롯해, 당근페이, 당근서비스 등 자회사와, 캐나다와 일본에서 운영 중인 해외 법인까지 모두 포함한 임직원 약 300여이다.

직급, 직책에 관계없이 근무 개월 수에 비례해 평균 5000만 원 상당의 주식을 증여받게 된다. 인턴 등 비정규직원에게도 근속 개월 수에 따라 1인당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의 격려금을 지급한다.


두 공동대표가 개인 사재로 출연한 이번 주식 증여는 행사 기간에 대한 별도의 구속력 없이 증여와 동시에 주식을 부여받고,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된다.

당근마켓 김용현, 김재현 공동대표는 9일 사내 공식 채널을 통해 "지금의 성장이 있기까지 그 배경에는 임직원분들의 노고가 있었다"며 "당근마켓 구성원이야말로 진정한 회사의 주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7년간의 성장을 함께 일궈온 구성원 모두가 진정한 의미의 주주(株主)가 되어, 앞으로 다가올 혁신과 성장의 주축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며 "지금 이 자리에 있는 300여명의 멤버가 '원팀'이 돼 한 마음 한 뜻으로 나아간다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당근마켓이 그리는 하이퍼로컬(동네생활권)의 혁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