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정치

이재명 대항마로 김부선 거론되자 이준석 "공천 희화화를..."

입력 2022.05.09 05:01  수정 2022.05.09 10:23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대항마로 김부선 거론되자 이준석 "공천 희화화를..."
배우 김부선씨.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김부선씨 공천을 검토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계양을 출마를 확정지으면서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재명 저격수'로 꼽히는 김부선씨를 대항마로 출마시켜야 한다는 말이 나온 것을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오늘 9일 이 대표의 페이스북을 보면 그는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김부선씨 공천을 검토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닐뿐더러 그것은 이재명 후보의 명분 없는 출마 못지않은 공천의 희화화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김부선씨는 본인의 출마 등에 대해서 당에 공식적인 경로로 문의하거나 소통한 바가 없으므로 김부선씨에게도 실례되는 일이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당 관계자들이 이런 흥미 위주의 이야기들을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내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계양구 주민들이 여당이 된 우리 당을 믿고 지역발전을 시키고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진정성을 가진, 납득할 수 있는 공천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상임고문의 맞상대로는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전 의원은 "지난주에 당이 부르시면 따르겠다고 얘기를 이미 했다"면서 "이미 제 할 말을 했기 때문에 그냥 (공천과정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항마로 김부선 거론되자 이준석 "공천 희화화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어제 8일 인천 계양산 야외공연장에서 국회의원 보궐선거(인천 계양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