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굳고, 불어 터진 라멘" 분노한 고객에 사장 뜻밖의 답글

입력 2022.04.29 15:42수정 2022.04.29 15:57
"치즈 굳고, 불어 터진 라멘" 분노한 고객에 사장 뜻밖의 답글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치즈 굳고, 불어 터진 라멘" 분노한 고객에 사장 뜻밖의 답글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음식 주문 90여분 만에 뒤늦게 배달온 것을 발견한 고객이 식당을 상대로 분노를 쏟아냈으나, 알고 보니 배달 기사의 잘못인 것으로 밝혀졌다.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배달 기사를 욕하는 제목의 글과 함께 고객 A씨가 음식점에 남긴 별점 1개짜리 리뷰가 갈무리돼 올라왔다.

A씨는 최근 한 음식점에서 오후 7시54분에 라멘, 돈가스, 치킨 가라아게, 달걀 초밥 등을 주문했다. 배달까지 60분 걸린다는 안내를 보고 기다리던 A씨는 한참 동안 배달이 오지 않아 의문을 갖기 시작했다.

그는 "가게 사정상 또는 배달 기사 사정상 좀 더 늦을 수 있을 거로 생각해서 기다리다가 해도 해도 너무 안 와서 가게 전화해봤더니 마감했더라"라며 "혹시나 싶어서 문 열어보니 음식 버리고 갔다. 9시31분에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언제 도착한 지도 모르겠고 음식은 전체적으로 다 식었다. 면은 불어터져서 풀리지도 않고 달걀 초밥은 그냥 밥에다가 달걀을 던져놨다"며 "돈가스 치즈는 다 굳어서 이걸 먹으라고 주신 건지 짬 처리하신 건지. 내가 뭘 잘못했냐. 한 입 먹고 음식 상태 보고 다 갖다버렸다"고 했다.

또 A씨는 "왜 이런 대우를 받아야 하는 건지 이해가 안 된다. 내가 돈을 안 줬냐. 분명 선결제했다"며 "내 주문이 마지막이어서 귀찮았으면 받질 말든가. 도착했으면 초인종 누르든가 문자를 남겨야지, 사람 인내심 테스트하는 줄 알았다"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X같이 주말 마무리했다. 꼭 전화해서 소명해달라"고 덧붙였다.

이를 본 사장은 "저희 쪽에서도 확인해보니 음식 보낸 시각은 8시16분, 배달 완료는 8시27분이었다"며 "기사님이 그냥 두고 가신 것 같다. 죄송하다. 전화주시면 환불 처리해 드리겠다"고 연신 고개 숙였다.

사장에 따르면, 문제의 배달 기사는 이 같은 실수를 자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사장은 "배달 대행에도 이런 실수 없도록 조치해두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사진상으로만 봐도 드시기 힘들 정도로 난리 났다. 다음에 주문하면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답글 달았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잘못은 배달 기사가 하고 손해 보고 욕먹는 건 식당", "자주 실수하는데 왜 안 자르냐", "이젠 실수가 아니고 일부러 그러는 것", "벨 누르지 말라고 한 것도 아닌데 왜 벨을 안 누르냐", "사장만 불쌍하다", "문 두드리는 게 어렵냐" 등 크게 분노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