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이 '검수완박' 뒤집기한 이유는 윤석열에게..

입력 2022.04.27 04:43수정 2022.04.28 20:40
이준석이 '검수완박' 뒤집기한 이유는 윤석열에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새벽 서울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검수완박' 법안으로 불리는 검찰청법·형사소송법 개정안 가결을 지켜보고 있다. (공동취재)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이 살아남기 위해 의총 결의사항을 뒤집는, 정당 역사상 유례없는 일을 했다고 못마땅해했다.

당 윤리위원회가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건이 맞는지, 징계해야 하는지 살피겠다고 나서자 이 대표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통해 윤석열 당선인에게 '살려달라'는 일종의 신호를 보낸 것으로 해석했다.

전 전 의원은 26일 밤 YTN라디오 '이재윤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양당 원내대표가 수용한 박병석 국회의장의 '검수완박' 중재안을 이 대표가 "재논의해야 한다"며 제동을 건 일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권성동 중재안을 미리 전달받아 동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준석 대표도 처음엔 확실하게 중재안에 대해서 오케이를 한 것"이라는 점을 우선 거론했다.


이어 "여론이 부글부글 용암처럼 흘러내리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 내정자하고 통화했다'며 최고위원회에서 엎어 버리겠다고 하니 민주당에서 '한동훈 아바타(가상분신)냐'고 말했다"며 "의원총회를 통과한 것을 최고위에서 엎어버리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지적했다.

전 전 의원은 "여의도 입법 권력은 배지에서 나오는데 배지도 없는 마이너스 3선 이준석 대표는 그런 점에서 엄청난 한계가 있다"며 뒤집기는 이 대표 권한 밖의 일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준석 대표는 성상납 의혹과 관련해서 당 윤리위에 회부돼 있다"며 "이에 이 대표가 윤석열의 가장 확실한 동반자라고 생각되는 한동훈을 통해서 '저 좀 살려주세요'라고 일종의 구조 신호를 (윤 당선인에게) 보낸 것이다"고 이 대표를 있는 힘껏 비틀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