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 학부모의 부탁 "연세대생인 것 말하지마.." 무슨 일?

입력 2022.04.24 09:11수정 2022.04.24 13:16
과외 학부모의 부탁 "연세대생인 것 말하지마.." 무슨 일?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아이한테 연세대 다닌다고 말하지 마라."

한 학부모로부터 자녀의 개인 과외를 요청받은 연세대학교 학생이 이 같은 요청을 받았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A씨는 지난 22일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자유게시판을 통해 개인 과외 관련 조언을 구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과외 시급이 7만원이고, 집은 영화 '기생충'에 나올법한 그런 곳인데 이 과외하는 게 맞냐"며 학부모와 나눈 문자메시지를 갈무리해 공개했다.

학부모는 "학생, 연세대 다닌다고 우리 아이한테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서울대도 아니고, 굳이 그런 말을 해서 아이가 자신이 최고한테 배우지 않았다는 탓을 하거나 그럴까 봐 그러니 이해해주세요"라고 보냈다.

이에 A씨가 "알겠다"고 답하자, 학부모는 "이해하죠? 그래도 공부는 해봤으니 잘 가르칠 거라 믿어요. 오늘 내로 입금할게요"라고 했다.

이를 본 한 누리꾼은 "이미 서울대나 해외대 학생 많이 써보고 시급 10만원 줬을 수도 있다"며 "근데 못 견디고 그만둔 것 같다"고 추측했다.
이 댓글은 재학생들의 가장 많은 공감을 얻었다.

다른 누리꾼들은 시급이 7만원인 것을 언급하며 "돈 버는 게 어디 쉬운 줄 아냐. 그냥 열심히 해라"라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과외든 학원이든 학교든 학벌보다 가르치는 실력이 중요하다", "공부 잘하는 거랑 잘 가르치는 건 다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