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또 '대한민국' 무시, 이번에는 태극기에 무슨 짓을..

입력 2022.04.19 05:01수정 2022.04.19 06:18
대만 TVBS 방송프로그램에서 이같은 일 벌어져
대만 동방항공 추락때는 아시아나 항공 모형기로 사고 설명 물의
[파이낸셜뉴스]

대만 또 '대한민국' 무시, 이번에는 태극기에 무슨 짓을..
대만의 한 방송사가 한국의 코로나19 소식을 전하며 태극기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합성한 화면을 내보내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대만 TVBS 캡쳐화면

대만의 한 방송사가 우리나라의 코로나19 소식을 전하며 태극기에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CG를 합성해 공분을 사고 있다.

오늘 19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면 '선 넘은 대만' 등의 제목으로 대만 TVBS 방송프로그램 '글로벌뉴스'를 볼 수 있다. 이 글은 지난달 29일 한 누리꾼이 개인 SNS에 올린 것을 갈무리한 것이다.

A씨는 "대만 TVBS 뉴스에서 한국 코로나와 관련한 뉴스를 내보내며 한국의 태극기를 코로나 바이러스로 CG 처리했다"고 했다. 이어 "한국의 코로나 사망자와 신규 확진자가 전세계 인구의 30%를 차지한다며 중국어로 대문짝만하게 올렸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상파 방송에서 저렇게 코로나 바이러스를 한 국가 국기에 CG 처리해 만들어도 되는가"라고 했다. 이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만 자체에 너무 관심이 없어 가만히 있었던 것 아닌지. 솔직히 저도 대만에 거주하지 않았다면 이런 뉴스가 나오는지 몰랐고 관심조차 없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A씨는 "대만 뉴스에서는 항상 한국을 코로나 방역 비교 대상으로 둔다"면서 "대만에도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 이런 식의 지상파 보도는 외국인들에게도 웃음거리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한국에서 아무 얘기를 하지 않고 있어서 끊임없이 이러한 방송을 내보내는 건가. 앞으로 그냥 두고 보는 게 아닌 제재를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2일 대만 지상파 방송사 FTV는 중국 동방항공 여객기 추락 사건을 다루면서 우리나라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모형을 등장시켜 논란이 됐다. 아시아나항공이 곧바로 항의하자 해당 뉴스 영상은 유튜브에서 비공개 처리됐다.

대만 또 '대한민국' 무시, 이번에는 태극기에 무슨 짓을..
대만항공 전직 기장 출신인 왕펑이 아시아나 항공사의 모형기를 들고 중국 여객기 추락 사고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