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세월호 8주기 다음날 패션 '화제'

입력 2022.04.19 05:00수정 2022.04.19 05:33
인수위 "김 여사 노란스카프 세월호 추모 의미"
팬카페 "김 여사 노란 스카프 센스있다"
[파이낸셜뉴스]
김건희 여사, 세월호 8주기 다음날 패션 '화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그의 아내 김건희 여사가 세월호 참사 8주기 다음날인 17일 '노란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윤 당선인, 반려견 토리와 함께 반포 한강공원을 산책하고 있다. /사진=김건희 여사 공식 팬카페 캡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노란색 스카프를 매고 윤 당선인과 산책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김 여사가 노란색 스카프를 매고 산책한 날은 세월호 참사 8주기 다음날 인 지난 17일이었다.

오늘 19일 윤 당선인 측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지난 17일 오전 윤 당선인, 반려견 '토리'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을 산책했다. 같은 날 김 여사의 인터넷 팬카페에도 '센스 있게 노랑 스카프로 추모 메시지 전하시는 건지도 궁금하네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김 여사는 맨 노란색 스카프는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뜻으로 쓰이고 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따르면 김 여사의 노란 스카프는 세월호 참사 추모의 의미를 담은 것이다.

윤 당선인 내외는 이번 세월호 8주기 추모 행사에 참석하지는 않았다.

다만 윤 당선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모글을 올렸다. 그는 지난 16일 "8년 전 오늘 느꼈던 슬픔을 기억한다"면서 "세월호 희생자들에 대한 가장 진심 어린 추모는 대한민국을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믿는다. 안전한 대한민국이 될 때까지 노력하겠다. 잊지 않겠다"고 적었다.

배현진 대변인은 윤 당선인이 세월호 8주기 추모 행사에 불참한 것에 대해서 "다른 일정이 굉장히 중첩해서 많았던 걸로 알고 있다"고 했다.

한편, 김 여사는 16일에도 서리풀 공원을 다른 애완견과 함께 산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김 여사는 최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고려대·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에 대해 '부당하다'는 의견을 담은 SNS 글에 '좋아요'를 눌러 관심을 받았다.

김건희 여사, 세월호 8주기 다음날 패션 '화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최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자택 앞에서 후드티를 착용한 채 편안한 모습으로 경찰특공대의 폭발물 탐지견을 끌어안은 사진이 이달 4일 공개됐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인인 김건희 여사가 윤 당선인 취임 전 공개 활동을 시작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