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조폭 연루설 주장' 박철민 수사 착수

입력 2022.03.31 07:02수정 2022.03.31 07:51
'이재명 조폭 연루설 주장' 박철민 수사 착수
이재명 전 대선후보(전 경기도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주장한 박철민씨 측이 26일 공개한 사실확인서에 첨부한 사진.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경찰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박철민씨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혐의로 압수수색을 진행하며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29일 박씨가 수감된 수원구치소와 다른 장소 한 곳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지난 30일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박씨가 이 후보의 낙선을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고의 폭로했는지 여부에 대해 수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경찰은 압수수색 후 확보한 자료를 분석해 박씨를 직접 조사할 예정이다.

'이재명 조폭 연루설 주장' 박철민 수사 착수
신선일 더불어민주당 법률지원국장이 이재명 대선후보의 이른바 '조폭 연루설'을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에게 제보한 성남 국제마피아 조직원 출신 박철민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하기 위해 11일 오후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으로 향하고 있다. 2021.11.11 /사진=뉴스1


앞서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10월 경기도 국정감사장에서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원이었던 박씨가 장영하 변호사를 통해 제보했다는 현금다발 사진과 진술서를 공개했다. 국제마피아 측근에게 여러 사업 특혜를 지원해주는 조건으로 박씨가 이 전 지사에게 약 20억원을 전달했다는 주장이었다. 그러나 해당 사진이 박씨의 사채업 홍보 사진으로 밝혀지며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다.


장 변호사는 이후에도 박씨를 접견했다고 주장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박씨가 이 전 지사에게 자금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또다시 제기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에 허위사실 공표와 거짓 사실로 이 전 지사의 명예가 훼손됐다며 박씨와 장 변호사를 검찰에 고발했다. 이후 검찰은 이 사건을 경찰에 이송했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