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중 푸틴 패션 주목, 패딩 가격이 무려... 목폴라도?!

입력 2022.03.21 05:00수정 2022.03.21 15:07
푸틴 크름(크림)반도 합병 8주년 콘서트에 나타나
푸틴 "돈바스 대량학살로부터 해방시킬 것" 강조
[파이낸셜뉴스]

전쟁 중 푸틴 패션 주목, 패딩 가격이 무려... 목폴라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경기장에서 열린 크름반도(크림반도) 합병 8주년 기념 콘서트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푸틴이 입은 명품 패딩은 1600만원을 호가하며 명품 패딩 안 목폴라티도 400만원에 가깝다. /사진=AP뉴시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휘하고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600만원 짜리 명품 패딩이 입방에 올랐다. 푸틴은 이 명품 패딩을 크름(크림) 반도 합병 8주년 축하 콘서트에서 입고 등장했다.

오늘 21일 영국 데일리 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푸틴은 18일(현지시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루즈니키 경기장에서 열린 크름반도 합병 8주년 축하 콘서트에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인 '로로피아나' 제품을 입고 나왔다.

푸틴은 로로피아나 패딩 속에 이탈리아 브랜드 '키튼'의 약 383만원 짜리 목폴라를 입었다.

데일리 메일은 "러시아 시민들이 빈곤을 겪고 있을 때 푸틴 대통령은 1만200 파운드짜리 디자이너 재킷을 입고 '모든 러시아인들의 보편적 가치'를 위해 싸우고 있다고 당당히 말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이어 "이 로로피아나 재킷은 러시아 화폐로 환산하면 150만 루블 정도다" 면서 "지난해 러시아인들의 평균 연봉은 67만8000루블(약 791만원)로 푸틴 대통령의 재킷 값의 절반에도 못 미쳤다"고 덧붙였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크름반도 합병 8주년 콘서트에는 20만 명의 관중이 모였다. 콘서트장 곳곳에는 '나치즘 없는 세상을 위해', '우리 대통령을 위해', '러시아를 위해' 등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관중들은 '러시아'를 연신 외치며 국기를 흔들었고, 일부는 러시아군의 상징인 'Z' 표식이 그려진 의상을 입었다.

이 자리에서 푸틴은 우크라이나 침공 정당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는 "러시아가 진행 중인 특별 군사작전의 핵심 목표는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를 제노사이드(대량학살)로부터 해방시키는 것이다. 우크라이나의 탈나치화를 이루겠다"고 힘줘 말했다.

전쟁 중 푸틴 패션 주목, 패딩 가격이 무려... 목폴라도?!
몰도바로 피난을 간 우크라이나 피난민들이 끼니를 떼우고 있다. /사진=AP뉴시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