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치 좀 있고 살 뽀얀 분이..." 목욕탕 尹 목격담 화제

입력 2022.03.18 07:04수정 2022.03.18 14:13
윤석열 당선인, 17일
인수위 김한길, 김병준, 박주선 등과 오찬
식사 후 경복궁 앞 돌담길 산책
오후엔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통화
쿼드 협의체 정상들과 모두 통화 완료
"덩치 좀 있고 살 뽀얀 분이..." 목욕탕 尹 목격담 화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집무실 인근 이탈리아 음식점에서 박주선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장에게 음식을 건네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2022.3.17.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당선 이후 활발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대중목욕탕 목격담까지 나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7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 박주선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장과 이탈리안 브런치 카페에서 오찬을 함께 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당선인 곁에 앉은 위원장들 모두 그동안 우리 진영의 건너편에 서 계셨던 어른들"이라며 "윤 당선인은 우리와 진영과 이념이 달랐어도 국민만 보고 섬기는 가치를 공유하는 모든 분과 함께, 일하는 정부를 만들고자 한다"고 오찬의 의미를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식사를 마친 뒤에도 경복궁 앞 돌담길을 따라 산책한 뒤 통의동 집무실로 복귀했다. 대통령경호처의 경호를 받는 대통령 당선인의 도보 이동과 시민 접촉은 다소 이례적이다.

"덩치 좀 있고 살 뽀얀 분이..." 목욕탕 尹 목격담 화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집무실 인근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후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박주선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장과 산책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2022.03.17. 사진=뉴시스화상
"덩치 좀 있고 살 뽀얀 분이..." 목욕탕 尹 목격담 화제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집무실 인근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후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박주선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장과 산책하며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2022.03.17. 사진=뉴시스화상
이날 오후에는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전화 통화를 했다. 이로써 윤 후보는 쿼드(미국·일본·호주·인도) 협의체 정상들 모두와 통화를 완료했다.

윤 당선인은 통화에서 "자유민주주의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는 인도와 외교 안보의 실질적 협력 지평을 넓혀나가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고 김 대변인이 전했다.

한편 윤 당선인은 당선 전과 다르지 않게 소탈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는 목격담도 전해졌다.

17일 오전 윤 당선인은 자택인 서울 서초동 주상복합아파트 지하에 있는 대중목욕탕을 이용했다고 한다. 같은 아파트 주민인 이모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목욕탕에서 목욕 마치고 탕에서 나오는데, 덩치 좀 있고 살이 뽀얀 분이 슥 옆을 지나 탕으로 간다. 가만 보니 대통령 당선인"이라며 목격담을 남겼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