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상품 환불한 손님에 역대급 폭언한 사장 "거지 같은 X이..."

입력 2022.03.08 10:38수정 2022.03.08 10:50
세일상품 환불한 손님에 역대급 폭언한 사장 "거지 같은 X이..."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세일상품 환불한 손님에 역대급 폭언한 사장 "거지 같은 X이..."
판매자가 누리꾼들과 설전을 벌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거지 같은 X이 세일 상품 사놓고 진상 떤다"

한 여성 의류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재된 정보와는 다른 상품을 받아 항의한 고객에게 이 같은 폭언을 내뱉어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고객 A씨는 지난 2일 온라인을 통해 울니트바지를 구매했다.

상품 설명에는 '울 100%, 총 기장 106cm'라고 적혀있었다. 그러나 A씨가 받아본 상품은 울 50%, 총 기장 102cm 등 전혀 다른 원단으로 제작된 상품이었다.

이에 A씨는 판매자에게 문의했으나 답을 받지 못해 반품 신청을 했다. 그는 "판매자가 반품 신청을 수락하지 않았는데, 우체국 택배 기사로부터 반품 물건을 문 앞에 내놓으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의아함을 느껴 해당 쇼핑몰에 연락을 계속 취했으나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겨우 판매자와 연락이 닿아 문자 메시지를 남긴 A씨는 이마저도 무시당해 결국 판매자를 신고했고, 이 사실을 알렸다.

그러자 판매자에게 곧바로 답장이 왔다. 판매자는 "뭐로 신고했는지 궁금하다. 전혀 다른 상품은 무슨"이라며 "환불 안 해줄 것 같아서 혼자 난리 치는 것 같은데 오바하지 말고 물건 도착 후에 신고해라. 영업시간도 아닌데 아침부터 전화에 문자에 재수 없다"고 했다.

이에 분노한 A씨는 "뭔 X소리냐. 금요일에는 장사 안 하냐. 그 마인드면 장사 접어라. 떳떳하면 전화는 왜 안 받냐"고 맞받아쳤다.

판매자는 "별 미XX 다 본다. 거지 같은 X이 세일하는 거 사놓고 진상떤다. 돈 없으면 사 입지 마라, 거지야"라고 비속어를 섞어 답장했다.

이어 "병X 같은 X이 옷은 입고 싶어서 세일하는 거 사놓고 지X하고 있다"며 "너 같은 X 없어도 되니까 구제품이나 사 입어라. 다른 사람들 피해 주지 말고 의류 수거함에서 옷 주워 입어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환불 안 해준다고 한 적 없으니까 걱정하지 마라. 너 같은 애 돕고 살 여유 되니까 인성 챙기고 살아라. 없는 티 내지 말고"라고 막말을 내뱉었다.

판매자의 이러한 대처에 분노한 A씨는 "처음엔 나도 예의를 지켰지만, 화가 나서 같이 욕했다"면서도 "나를 진상 취급하고 본인의 잘못은 전혀 인정하지 않는다. 열 받는다"고 하소연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울 100%라고 해놓고 울 50%짜리 판매했으면서 적반하장이다", "세일 상품 샀다고 거지 취급하는 게 제일 어이없다", "공개 망신당해야 한다" 등 판매자를 거세게 비난했다.

한편 해당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누리꾼들과 판매자 간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판매자는 고객 응대를 지적하는 글에 "고객님 인성 수준이 거지"라고 답글을 달기도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