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조롱한 이준석 "박근혜 정부 말기에.."

입력 2022.02.26 08:08수정 2022.02.26 10:25
고민정 조롱한 이준석 "박근혜 정부 말기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26일 이 대표는 고 의원 주장에 즉각 뛰어들어 '거짓말'이라며 받아쳤다.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정부 치적을 자랑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득달같이 달려들어 '거짓말'을 외쳤다.

◇고민정 "文케어로 건보파탄은 커녕 흑자, 文초기보다 누적금 많아…이게 실력"

고 의원은 25일 자정 무렵 SNS에 "문케어로 건보재정 파탄난다던 야당의원님들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지난해 건강보험 재정 수지가 2조 8000억원 이상 흑자를 기록해 누적 적립금이 20조 2000억원을 넘었다"며 이는 "문재인 정부 출범 당시보다 많은 금액이다"고 주장했다.

고 의원은 "문케어로 국민들 의료비 부담은 낮췄고 건보재정은 보시다시피 튼튼하게 만들었다"며 "이런 게 실력이다"고 흐뭇해했다.

이 글을 본 이 대표는 26일 새벽 제동을 걸고 나섰다.

◇ 이준석 "건보흑자 국민고혈 짰다는 말…朴도 메르스 때 흑자, 文은 코로나 때문"

이 대표는 "나중에 돌려받는 연금도 아닌 사회보험료가 남는다는 것은 불필요한 국민의 고혈을 짰다는 이야기다"며 "이걸 자랑이라고 올리냐"고 조롱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말기에 문재인 정부에 넘겨준 건강보험 누적적립금이 2017년 기준 20조8000억원이었다, 뭐 좀 알고 쓰시라"고 면박을 줬다.


이 대표는 건보재정 흑자를 "메르스때도 비슷한 현상이 있었지만 코로나로 병원에 가는 사람자체가 줄어서 건강보험 재정이 현상유지라도 한 것"이라며 "원래 문재인 케어 대로 가면 2024년까지 20조 적립금 다 까먹는 추계가 국회 예산정책처에서 나왔다"고 다시한번 제대로 알고 말하라고 고 의원을 질책했다.

◇ 누적금, 朴이 넘겨준 것 보다 적다…코로나로 힘든데 엉뚱한 자랑질이나

아울러 이 대표는 "코로나로 병원 덜가서 국민건강보험료가 남았다는게 문재인 정부 실력이라면 메르스 때 병원 덜가서 생긴 박근혜 정부의 성과도 실력이라고 봐야되느냐"고 물은 뒤 "자영업자들은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하는데 코로나로 생긴 사회보험료 흑자를 치적이라고 홍보하고 있다"고 혀를 찼다.

이 대표와 고 의원은 '반려동물의 이재명 지지'를 놓고도 설전을 주고 받은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