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16일, 통째로 지우고 싶다"는 고민정, 무슨일이 있었길래

입력 2022.02.22 05:02수정 2022.02.22 05:50
페이스북 통해 심경 밝혀
'고민정 윤석열 지지선언' 영상 제작자 유포자 법적 대응 예고
[파이낸셜뉴스]

"2019년 7월16일, 통째로 지우고 싶다"는 고민정, 무슨일이 있었길래
청와대 대변인 시절의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민정의 윤석열 지지선언'이라는 제목의 영상 제작자와 유포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오늘 22일 고 의원의 페이스북을 보면 '배신의 아이콘 윤석열'이라는 제목의 글이 눈에 띈다.

그는 이글을 통해 "마치 '국회의원 고민정'이 '국민의힘 대선후보 윤석열'을 지지하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적었다. 이어 고 의원은 "해당 영상을 만든 사람은 물론 퍼다 날르는 사람들도 모두 법적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2019년 7월 16일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재가 브리핑, 그땐 부정부패를 척결해온 사람으로 검찰개혁을 완수해줄 사람이라 믿었다. 하지만 그 믿음은 거짓과 위선으로 범벅이 된 채 배신으로 돌아왔다"고 했다.

고 의원은 "할 수만 있다면 2019년 7월 16일을 통째로 지워버리고 싶다. '부정부패 척결'을 해온 줄 알았지만 그는 '부정부패의 몸통'이었다"며 "겉으론 개혁적 마인드로 무장한 검사인 척하지만 실상은 입신양명을 위해 본인의 과오는 털끝 하나 보이지 않게 다 덮어 버리는 비겁한 사람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당시 윤석열은 검찰 (총장은) 후보자 면접에서 공수처와 검경 수사권 조정을 그 누구보다 가장 적극적으로 찬성했던 사람이다. 검찰개혁이 필요하다 목소리를 가장 높이 외쳤던 인물"이라며 "하지만 그는 자신을 믿어줬던 문재인 정부에게 거짓을 말함은 물론 현 정부를 적폐로 규정해 수사를 하겠다며 등에 칼을 꽂는 배신행위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고 의원은 "나 또한 그의 거짓에 속았고 그의 배신행위에 치가 떨린다. '거짓과 위선' '배신의 아이콘' 그 이상 무어라 설명할 수 있을까"라고 했다.

또 "나의 브리핑이 언젠가는 사람들 손에서 농락당할 거라 예상하고 있었다.
문재인 정부를 향해 정치보복을 선언한 순간 시간 문제라 생각했다"며 "하지만 이렇게 두들겨댈수록 나는 그리고 우리는 더 강해질 것이다. 강철처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 의원의 이 글에 대해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은 페이스북 글을 통해 "고민정 의원님, 말은 바로 합시다"며 고 의원의 비난했다.

"2019년 7월16일, 통째로 지우고 싶다"는 고민정, 무슨일이 있었길래
/사진=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