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많은 볼보, 아예 순수 전기차를 내놓았다. 가격은?

입력 2022.02.15 10:28수정 2022.02.15 10:30
인기 많은 볼보, 아예 순수 전기차를 내놓았다. 가격은?
볼보 C40 리차지(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 뉴스1


인기 많은 볼보, 아예 순수 전기차를 내놓았다. 가격은?
볼보 C40 리차지(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 뉴스1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C40 리차지'를 공식 출시하고 예약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볼보코리아는 이날 서울시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코리아 프리미어를 개최했다.

볼보 C40 리차지는 볼보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이다.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탑재된 듀얼 전기모터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AWD), 전자식 변속 시스템 조합으로 전기차 특유의 민첩하고 부드러운 주행 재미를 제공한다.

듀얼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300kW(408마력), 최대토크 660Nm(67.3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4.7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56㎞이며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40분이 걸린다. 전기 모터의 온도를 70도 이하로 유지해 일관된 주행 성능을 지원하는 쿨링 시스템도 탑재됐다.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했다.

전면은 전기차 전용 프론트 그릴과 픽셀 기술 기반의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차량 상단에 장착된 카메라가 각 헤드라이트 유닛에 장착된 84픽셀 LED를 제어해 최적화된 시야를 제공한다.

측면은 낮고 날렵한 루프라인과 시그니처 블랙 루프, 블랙 사이드 윈도 데코, 블랙 스톤 마감 도어 미러 캡 및 20인치 리차지 전용 휠로 강인한 인상을 보여준다. 여기에 후면 리차지 트윈 마크로 고성능 순수 전기차의 차별화를 강조했다.

실내는 '인간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모든 실내 마감은 지속 가능성을 위해 비건 레더 소재로 구성했다.

C40 리차지는 운전자가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에 다가가면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활성화한다. 탑승 시에는 미디어와 공조시스템이 작동한다. 또 스타트 버튼을 삭제하고, 시트에 탑재된 센서를 통해 탑승 여부를 감지하도록 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변속을 하면 이를 인식해 바로 주행을 시작할 수 있다.

차세대 12.3인치 디지털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에는 티맵 모빌리티와 공동 개발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볼보코리아는 5년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C40 리차지부터 볼보 카스 앱을 통해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전격 도입하고, 15년 동안 업데이트에 소요되는 데이터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편의·안전사양으로는 Δ인텔리 세이프(파일럿 어시스트·시티 세이프티·리어 액티브 브레이크·도로 이탈 완화·차량 충돌 회피) Δ경추 보호 시스템 Δ측면 충돌 방지 Δ케어 키 등을 기본 적용했다.

C40 리차지의 가격은 6391만원이다. 미국 시장 대비 약 890만원, 독일 시장 대비 약 2200만원 낮은 수준이다.
이와 함께 5년 또는 10만㎞(선도래 기준) 무상 보증, 소모품 교환 서비스,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및 음악 플랫폼 플로 1년 이용권, 15년 무상 OTA 서비스, 8년 또는 16만㎞ 고전압 배터리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C40 리차지는 국내 시장에서 볼보코리아의 전기차 방향성을 제시하는 순수 전기차"라며 "진정한 프리미엄 전기차의 가치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볼보코리아는 이날 XC40에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XC40 리차지도 함께 출시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