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진중권 빼닮아.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가.."

입력 2022.02.10 14:50수정 2022.02.10 16:33
"이준석, 진중권 빼닮아.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News1 정진욱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이준석 국민의당 대표가 모든 것을 자기 편한대로 해석하는 것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닮았다고 비아냥거렸다.

김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문재인 정부 적폐 수사' 가능성을 열어놓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향한 문재인 대통령 분노에 대해 이 대표가 "선거개입을 위한 선택적 분노다"고 받아쳤다며 "선택적 이성인(理性人)인 것이 진중권과 참 닮아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가 자유롭지 못한 그 고발사주야말로 선거개입"이라며 "당 대표면 그 정도는 구분해야 한다"며 자기 구린 구석은 눈감고 엉뚱한 곳을 향해선 깎아내리기만 시도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 참모회의에서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며 전례없이 강한 어조로 윤 후보 발언에 대해 날을 세웠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우리 후보가 문재인 정부도 잘못한 일이 있다면 성역이 될 수 없다는 원칙론을 이야기한 것에 대해서 청와대가 발끈한 것은 선거개입이다"며 "한국 문화를 자국 문화인 양 왜곡하고 스포츠의 공정성을 무너뜨리는 중국에는 한마디도 못하면서 야당한테만 극대로(極大怒)하는 선택적 분노다"고 맞섰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