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선운동 할까?"... BTS팬에 혼쭐난 AI윤석열, 문제영상 '빛삭'

입력 2022.02.10 10:46수정 2022.02.10 11:00
"낙선운동 할까?"... BTS팬에 혼쭐난 AI윤석열, 문제영상 '빛삭'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영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진 '위키윤'(AI윤석열)이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를 상징하는 표현 중 하나인 '보라하트'를 언급했다가 역풍을 맞았다.

지난 8일 국민의힘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에는 "AI윤석열이 아미 보라하트에 동참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서 AI윤석열은 방탄소년단 RM의 인스타그램 활동을 언급하며 "방탄소년단 RM의 인스타 스토리를 봤다. (중국 누리꾼들의) 구토테러를 통해 글로벌 아미의 반격이 눈부셨다. RM의 생각에 동의하는 전 세계 아미들이 보라하트로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랏빛 물결에 위키윤(AI 윤석열)도 동참하겠다. 아미 여러분, 오늘도 에너지 넘치게 파이팅"이라는 메시지를 덧붙였다.

이에 방탄소년단의 전 세계 팬 '아미'들은 댓글에 "아미들 사이에서 낙선운동 일어나기 전에 (동영상을) 내려라", "'보라해'는 방탄과 아미의 소중한 소통이다. 절대 정치에 이용되면 안된다", "제대로 선 넘었다", "동참 필요 없으니 영상 삭제하라"며 부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결국 동영상이 공개된지 얼마되지 않아 해당 영상은 삭제됐다.

한편 앞서 지난 7일 방탄소년단의 멤버 RM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실격 당한 것과 관련해, 경기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며 박수를 치는 모양, 엄지손가락을 올린 이모티콘을 이용해 황대헌 선수를 응원했다.

이에 반발하는 중국 누리꾼들이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에 몰려와 악성 댓글을 남기자 방탄소년단의 팬 아미들은 보라색 하트 이모티콘을 댓글창에 도배하며 맞불 작전을 펼쳤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