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반려동물, 李 지지한다" 국민의힘 반응이..

입력 2022.02.03 05:00수정 2022.02.03 05:47
고민정 "반려동물, 李 지지한다" 국민의힘 반응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위 위원장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사회복지특별위원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동물권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반려동물 지지선언 릴레이'를 시작했다. 이에 최인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청년과미래특별위원회 위원장은 "강아지 언어를 잘 아시나 보다"라고 비꼬았다.

고 의원은 1일 페이스북에 "선대위 동물권위원회에서 이재명 후보를 응원하는 반려동물의 지지 선언 릴레이를 시작한다"며 "(반려동물들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도 '동물의 고통을 걱정하는 진정한 일꾼이라서', '공약을 잘 실천할 것 같아서', '더 많은 반려견 놀이터를 위해서' 등 다양하다"고 썼다. 이어 "링크를 통해 반려동물의 #사진과 #이름, #지지하는이유 등을 담은 지지선언 메시지를 남겨달라"며 "동물권위원회 SNS 등에 게시될 예정이다"고 누리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고민정 "반려동물, 李 지지한다" 국민의힘 반응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이에 대해 최인호 국민의힘 선대위 청년과미래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댓글을 통해 "고민정 의원님은 강아지들이 어떤 후보를 지지하는지 직접 들을 수 있을 정도로 강아지들의 언어를 잘 아시나 보다"라며 "어쩐지 고민정 의원님이 하시는 말씀들을 들으며 '이게 뭔 멍멍이 소리지?' 싶은 지점들이 많았는데, 풀리지 않던 미스테리의 전말을 이제야 알 것 같다"고 비꼬았다.

최 위원장은 이어 "고민정 의원님이 의원직을 던지고 애견카페를 운영하신다고 한다면 적극 응원해드리겠다"며 "제가 키우는 강아지들과 거북이들, 그리고 물고기들은 윤석열 후보님을 지지하신다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라고 비판했다.

같은 당 소속 박민영 청년보좌역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희 후보님과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와 고민정 의원님처럼 선거 때만 동물을 '이용'하고 버리지 않는다"며 "새로운 행복이한테 지지 선언 받았다며 쇼하기 전에 다시 유기견이 된 경기도 행복이부터 찾아오시는 게 어떨까"라고 했다.

'행복이'는 2014년 10월 이 후보가 성남시장 때 동물보호단체 카라로부터 입양한 유기견으로 성남시의 이름으로 유기동물 입양 홍보를 위해 입양했다.
하지만 2018년 경기도 지사에 당선되면서 데리고 가지 않아 파양 논란이 일었다.

민주당 측은 파양 논란에 대해 2018년 7월 이 후보가 경기지사에 당선된 뒤 행복이를 경기도청에 데려가려고 했지만, 노견이라 개인 입양이 더 나을 것이라는 동물단체 조언에 따라 그해 10월 새 가정에 입양 보냈다고 해명한 바 있다.

한편 고 의원은 논란이 커지자 "반려동물들에게 직접 물어본 게 아니라 반려인들께서 보내주신 사연과 사진"이라며 "저한테 직접 들었냐고 따져묻는 것 자체가 황당한 논리"라고 반박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