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중 넘어져 '터진 음식' 들고 가게로 간 배달원, 사장하는말이..

입력 2022.01.31 11:54수정 2022.01.31 14:04
배달중 넘어져 '터진 음식' 들고 가게로 간 배달원, 사장하는말이..
대구의 한 배달원이 가게 사장에게 받은 치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영 기자 = 음식을 배달하다가 갑자기 넘어지는 바람에 내용물 포장이 모두 터져 배달하기가 어렵게 된 한 배달원이 가게로 이를 가지고 돌아가자, 가게 사장이 보인 따뜻한 반응이 화제다.

지난 30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오늘 배달하다가 넘어지는 바람에 음식 포장 터져서 난리였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대구에서 배달을 시작한 지 두 달쯤 된 작성자는 최근 치킨집에서 치킨과 떡볶이를 배달하다가 넘어지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엉망이 된 음식을 차마 배달할 수 없었던 배달원은 매장 사장에게 전화를 걸어 "다시 픽업해서 책임지고 배달하겠다"고 전했다.

그러자 가게 사장은 "병원에 가봐야 하는 것 아니냐"며 먼저 배달원의 건강 상태를 걱정했다.

다시 매장으로 향한 배달원은 가게 사장에게 "엉망이 된 음식값은 배상하고 처리하겠다"며 사과했다.

그러자 가게 사장과 가족은 손사래를 치며 "일하다 보면 그럴 수도 있으니 그러지 말라"며 "떡볶이는 엉망이 됐지만, 치킨은 멀쩡하니 가져가서 드시라"고 권유했다.


작성자는 "완강하게 거부했는데, 다음에는 사서 먹겠다고 말씀드리고 음식을 다시 받아서 배달 완료했다"며 "그 뒤부터 몸이 살살 아프고 다시 보니 핸드폰 액정도 깨져있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장님 입장에서는 분명 짜증이 나고 화가 날 수도 있는데 되려 괜찮냐고 걱정해주시고 음식값을 배상받기는커녕 오히려 챙겨주시니 너무 죄송하고 마음에 걸려서 귀가하는 길에 울컥했다"며 "사장님이 참 좋은 분이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정말 훈훈한 이야기다", "조심하셔야 한다", "저런 치킨집은 제대로 돈으로 혼쭐이 나야 한다", "어디 치킨집이냐 돈쭐내러 가야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