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 피해 미국으로 입양간 한국 진돗개...발견된 곳이 '충격'

입력 2022.01.27 04:59수정 2022.01.27 16:39
[파이낸셜뉴스]

학대 피해 미국으로 입양간 한국 진돗개...발견된 곳이 '충격'
미국 산타클라리타 도시의 한 철교 밑에 버려진 진돗개들. /영상=틱톡

미국에서 겨울 날씨에 며칠 동안 밖에 방치된 진돗개 30여 마리가 구조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오늘 27일 미국 라디오 KHTS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 있는 도시인 산타클라리타의 한 철교 밑에 묶여 있는 개 30여 마리가 발견됐다.

비오는 날씨에 해당 철교 밑을 운전 중이던 조니 지딕은 빗속에서 묶인 채로 버려져 있는 개들을 발견하고 이를 촬영해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 올렸다.

지딕은 "첫 번째 모퉁이를 지나갔을 때, 두 마리의 개를 발견했는데, '왜 비가 오는데 밖에 있는지'를 이상하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가 좀 더 개들 쪽으로 이동하자 더 많은 개들이 묶인 상태로 쉼터도 없이 더러운 물웅덩이 근처에 방치되어 있었다.

이번에 발견된 개들은 한국 품종인 진돗개의 믹스견들이다.
미국 애견협회 '미국 켄넬클럽'은 이 개들에 대해 사냥 능력이 좋기로 알려진 한국 품종인 진돗개 믹스견으로 식별했다. 이 개들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동물 보호소로 보내졌다.

현지 경찰은 "지금까지 총 21마리의 성견과 10마리의 새끼 강아지가 해당 철교 밑에서 발견됐다"며 "이 사건과 관련해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장 쿤을 동물 학대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학대 피해 미국으로 입양간 한국 진돗개...발견된 곳이 '충격'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리타 철교 밑에 버려진 진돗개. /사진=미국 라디오 KHTS 홈페이지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